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4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8월09일 00시51분 ]
 


대구시는 도시농업 저변 확대를 위해 10~11월 기간 중 경로당, 아파트, 작은도서관 등 165개소에서 도시농업관리사가 직접 찾아가는 도시농업학교를 운영한다.

 

도시농업관리사는 대구시가 지정한 도시농업 전문인력 교육기관(대구농업기술센터, 달성군농업기술센터, 대구카톨릭대학)을 통해 매년 80여명이 배출되고 있으며, 도시민의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도시농업 관련 해설이나 교육, 지도나 기술 보급을 전문적으로 담당하고 있다.

 

대구시는 도시농업 교육을 위해 도시농업관리사로 구성된 대경도시농업관리사협회와 함께 강사 풀을 구성하고, 사전 워크샵을 통해 사업의 취지 전달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여 찾아가는 도시농업학교가 시민들에게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찾아가는 도시농업학교는 미래세대, 직장인, 노년층 등 다양한 도시농업 수요에 대응한 맞춤형 도시농업 교육으로 시민들이 가정에서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도시농업 실천 방법에 대한 이론교육과 상추, 쌈배추 모종을 직접 심어보는 베란다텃밭 만들기 체험교육을 병행하여 1시간(회당 15) 정도 진행된다.

 

도시농업학교 참여를 원할 시에는 2022.9.20.()까지 대경도시농업관리사협회 담당자 이메일(carib2love@naver.com)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구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https://www.ua-daegu.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해 처음 시작한 찾아가는 도시농업학교는 경로당, 아파트 및 작은도서관 50개소에서 550여명이 참여하여 도시농업과 관련한 유익한 정보를 배우고 직접 베란다텃밭을 만들어보며 도심 속 힐링을 체험하는 등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다.

 

한편, 대구시는 시민들의 도시농업 참여 확대를 위해 공영도시텃밭 분양, 찾아가는 화초돌봄서비스, 반려식물 치료센터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9.30.()~10.3.()에는 대구농업마이스터고에서 제10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동건 대구시 농산유통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낸 시민들이 찾아가는 도시농업학교를 통해 도시농업에 관해 많은 것을 배우고, 가정에서 쉽게 도시농업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몸과 마음이 힐링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준표發 강력한 구조혁신, 위원회 절반 이상 폐지! (2022-08-09 00:53:52)
대프리카 더위, 야시장에서 모두 날린다! (2022-08-09 00:46:1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