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2년08월12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6월29일 04시24분 ]
 


밀양시(시장 박일호)귀농귀촌 동아리 지원사업으로 귀농귀촌인들의 왕성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귀농귀촌 동아리 지원사업은 귀농귀촌인 및 귀농귀촌인과 지역주민의 모임활동으로 서로 소통하고 공유하며 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농촌생활 정착을 돕는 사업이다.

 

상대적으로 시간적 여유가 많은 귀농귀촌인이 농촌생활의 함과 기력함을 느껴 도시로 재이주하지 않도록, 취미·봉사 등 지역 내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여건을 마련하는 것도 중요하다 여기고, 2021년부터 귀농귀촌인 동아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뉴노멀 파크골프 동아리는 귀농귀촌인들간의 친목도모와 체력증진을 위해 귀농귀촌인 6인으로 구성된 동아리로 3월부터 꾸준히 주 1회씩 활동을 하며, 생활체육으로 건강함을 유지하 건전한 여가 문화를 만끽하고 있다.

 

2021년 무안면으로 귀촌한 동아리 대표 강석훈씨는 밀양시 귀농귀촌인 동아리 지원사업을 통해 농촌생활의 새로운 활력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최용해 농업정책과장귀농귀촌인의 유치뿐만 아니라, 농촌에 정착하여 탈농하지 않도록 돕는 것도 중요하다. 앞으로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여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 농촌활력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밀양시는 도자기, 인문학체험, 원예교육 및 마을재능기부 등의 소재로 4팀의 귀농귀촌인 동아리가 활동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립극단,공연 ‘권력의 시작 HAMLETIQUE’ (2022-06-29 04:26:52)
영천시, 금호강 둔치 보리 베기 및 수확물 보육기관에 전달 (2022-06-29 04:09:2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