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5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6월24일 04시50분 ]
 


영천시(시장 최기문)가 주최하고 영천시 청년연합회가 주관하는 청소년 내고장 문화 바로알기 및 체험활동22일 임고서원 및 관내 주요 명소에서 실시했다.

 

이번 문화투어는 6, 92회기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우리 고장 역사의 흔적과 발자취를 따라가며 소중함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문화유산 감수성을 증진 시키고자 운영했다.

 

이날 지역 고등학생 132명을 대상으로 임고서원, 보현산 짚와이어, 전투메모리얼파크 등 지역 역사와 문화를 직접 둘러보고 체험했다.

 

특히, 임고서원에서 청소년들은 선조들이 입고 생활하신 전통한복을 입고 절하기 실습, 식사예절 등 실생활에 알맞은 예절교육과 전통음식 다식 만들기 체험활동으로 올바른 인성 함양과 전통의 멋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의 시간이 됐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청소년들이 우리 고장의 발전된 모습을 직접 보고 체험해 보는 시간을 통해 지역에 대한 관심과 의미를 되새겨 애향심과 자부심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영천시는 우리 지역에 대한 탐방 기회를 제공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시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사례공모전 ‘우수상’ 수상 (2022-06-24 04:53:11)
영천 최무선과학관 ‘곤충과 천적’ 특별·기획전 개최 (2022-06-24 04:41:4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