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6월21일 02시53분 ]
 


조선시대 경주부윤 행차 재현행사가 17일 경주읍성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경주문화유산활용연구원이 주최하고 경주시와 문화재청, 경북도가 후원하는 2022년 문화재활용사업 경주읍성 생생 나들이행사의 일환이다.

 

행사는 경주부윤이 풍물단과 함께 등장해 행차를 하는 가운데 처용무와 경북 무형문화재 가곡, 영감·할미 탈춤, 퓨전 판소리 공연 등이 열려 현장을 방문한 인근 중부동 어르신 등 주민과 관광객들의 흥을 돋궜다.

 

신라의 찬란한 문화가 펼쳐지는 천년고도 경주에서 조선시대 역사의 중심지인 관아와 읍성을 배경으로 진행된 이번 경주부윤 행차는 관람객들이 색다른 볼 수 있는 행사가 됐다.

 

경주부윤 역할을 한 지역 대표 전통시장 성동시장 상인회 이종국 회장은 이번 행사가 읍성 일대 성동시장과 중앙상가 등 도심지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부윤 행차는 경주 도심지에서 신라문화가 아닌 조선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특색있는 이벤트로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주읍성 생생 나들이행사는 오는 10월까지 매월 셋째주 금요일 경주읍성에서 진행된다.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생생역사탐험대, 미니읍성 포토존, 감옥짓기 체험 등이 열리며, 경주부윤 행차는 9월 행사 때 한번 더 진행된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시립교향악단, 시민 대화합을 위한‘2022포항뮤직페스티벌’ 개최 (2022-06-21 03:02:35)
경북도, 여름철 관광객 입맛 겨낭 농가맛집 추천 (2022-06-21 02:47:4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