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6월15일 02시21분 ]
 


침구류 트렌드와 숙면방법을 알려줄 ‘2022 대한민국 꿀잠페스타(이하 꿀잠페스타)’가 전년 대비 2배 규모로 확대돼 시민들을 찾아간다.

 

꿀잠페스타는 침장산업과 수면산업을 연계해 대구지역 침장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제품 홍보를 통해 국내·외 판로개척을 도모하는 한편, 지역민들에게는 숙면을 도와줄 침구류에서 향초까지 다양한 제품과 체험행사 및 숙면을 위한 방법과 기술을 보여주는 전시회로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과 엑스코가 주관한다.

 

꿀잠페스타는 지역 침장산업의 육성을 목적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침장·침구류 브랜드가 대거 소개된다. 전국 최대 침장거리인 큰장길 침구류 명물거리에서 볼 수 있었던 30년 역사를 가진 동산침장의 직영몰 집에는 시즌마다 유행하는 침구류부터 혼수이불, 홈데코 용품 등을 출품하며, 경추베개, 헤드모션 베드 등 숙면 솔루션이 적용된 침구류를 선보이는 네이처 슬립도 참가한다.

 

지역 우수기업인 따시온’, ‘따뜻한세상’, ‘로얄홈’, ‘하나침장’, ‘한빛등 지역 100여 개 기업이 오랜 경험과 기술력을 집약해 생산한 고품질 침구류를 전시하며, 머리카락 1/100 굵기의 초극세사로 제작한 기능성 소재를 통해 먼지 없는 알레르기 케어 기능성 전문 침구를 생산하는 마이하우스의 제품도 만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침장·침구 관련 제품 이외에도 숙면을 돕는 다양한 제품 및 기술이 소개된다. 서울대학교 식품생명공학 연구진들이 개발한 신개념 수면 음료 리체라 슬립샷’, 한국 최초로 벨벳 직물을 개발한 60년 장인 기업 영도벨벳’, 전자파 걱정 없는 온열패드 닥터 서플라이등도 참가한다.

 

3일간 진행되는 수면세미나에서는 대한수면연구학회 회장인 조용원 교수가 각각 수면-너무 많이 자요수면-너무 잠이 오지 않아요를 주제로 강연을 하는 등 전문가들이 참여해 이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과 숙면을 위한 노하우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중동, 아시아 바이어 50개 사가 참여하는 온라인 수출 상담회’, 국내 유통업체 10개 사가 참여하는 구매상담회를 통해 지역 침장기업의 글로벌 마케팅과 판로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대구는 전국 침장사업체 수의 28.6%를 차지하는 전국 1위 침장산업 특화지역으로, 이번 전시회를 통해 지역 침장제품의 우수성을 알려 시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기업들은 국내외 판로개척으로 미래 성장산업으로 계속 커나갈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승용차요일제 참여하고 마일리지 받자! (2022-06-15 02:24:17)
“세계적 미디어 작가 정연두, 울산 관객 만난다” (2022-06-15 01:32:0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