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6월13일 14시35분 ]
 


대구시 달성습지관리사무소는 614()부터 815()까지 달성습지생태학습관 3층 기획전시실에서 생명과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세계 희귀곤충 표본전전시회를 기획 개최한다.

 

분기별로 다양한 기획전시 프로그램을 운영해온 달성습지관리사무소는 초록빛 가득한 달성습지를 방문하는 관람객을 위해 세계 희귀곤충 표본전작품을 특별기획해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에서 자주 볼 수 없는 희귀한 곤충들을 주제로 실물 곤충을 이용해 제작품들을 전시한 것이 특징이다. 곤충 표본 제작가 이준섭 대표는 살아있을 때보다 더욱 생동감 있게라는 목표를 가지고 나비 등 30여 점의 작품들을 달성습지생태학습관 3층 기획전시실에 다채롭게 꾸몄다.

 

특히, 전문 플로리스트와의 공동작업을 통해 유리돔 형태의 입체적 구도(디오라마)를 관람객에게 선보여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작품 제목 옆 QR코드 스캔으로 살아있을 때의 모습을 영상으로 보여주는 디지털 전시기법을 사용해 더욱 생동감을 느껴볼 수 있다. 그 외 곤충 표본박스들이 전시 테이블 위에 배치돼 관람객들에게 상상과 관심을 유도하게 된다.

 

달성습지 내 위치한 달성습지생태학습관은 930분부터 1730분까지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 정기휴관일을 제외하고 상시 개방돼 있어, 생태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관람할 수 있다.

 

현재 세계 희귀곤충은 시간이 지날수록 개체 수가 줄어들고 있으므로 접해볼 수 있는 기회 역시 줄어들고 있다. 그래서 더욱 관심을 가지고 생존해있는 희귀곤충들을 보호해야 한다. 첫 발걸음으로 이번 전시회 관람으로 추천한다. 실제 살아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느낄 수 있는 표본과 영상을 접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기획 의도와 같은 생각을 하게 될 것이다.

 

김지민 대구시 달성습지관리사무소장은 희귀곤충 전시물을 보며, 생태환경과 함께 공존하는 다양한 곤충과 더욱 친숙해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도, 동해안 블루카본 활용 방안 모색 나서 (2022-06-13 14:38:05)
“도시농업전시관에서 농업으로 힐링하세요” (2022-06-13 04:17:5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