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8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6월08일 03시05분 ]



 포항시는 오는 14일 호미곶 새천년기념관에서 경관농업 활성화를 위한 포럼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호미반도 경관농업 조성사업을 통해 2018년부터 매년 10만 평의 유채꽃·유색보리·메밀꽃·해바라기 등 단지를 조성해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올해는 45ha(14만평)으로 확대해 조성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포항 경관농업의 비전 제시 및 시책 발굴을 위해 지속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경관농업 추진 기반을 다지는 장으로서 지자체, 학계, 민간 등의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며, 경관농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발제는 경관농업 활성화 및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먼저 포항시 농촌활력과 조성환 경관농업팀장이 포항 경관농업 추진상황 및 향후계획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시작하며, 안동대 정철의 교수의 농업경관의 생태계 서비스’, 경북대 임기병 교수의 지속가능한 호미곶 경관농업을 위한 제언’, 대구대 이응진 교수의 경관농업 관광자원의 사업화를 주제로 발표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또한, 패널토론은 포항 경관농업 활성화 자문위원 7명이 진행하며, 안동대 정철의 교수, 경북대 임기병 교수, 포스텍 김경태 교수, 대구대 이응진 교수, 세종대 전지영 교수, 한국산업관계연구원 이두희 수석연구원, 한국농업경영기술연구원 김수곤 팀장이 참여한다.

 

경관농업단지를 조성하고 있는 호미곶은 동해안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손꼽히며, 기존 관광지에 경관농업을 접목해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산업의 다각화가 빠르게 흘러감에 따라 농업도 이에 발맞춰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과 변화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번 포럼을 통해 지역에 적합한 수익모델과 경관농업 분야의 시민 공감대가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시립도서관, ‘북스타트 책꾸러미 택배서비스’ 신청하세요! (2022-06-08 03:07:40)
명주‧구암 농어촌 마을 하수도 정비사업 착공 (2022-06-08 02:34:5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