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5월27일 02시47분 ]
 


포항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독립영화관 인디플러스 포항은 오는 528일 여성영화 3편을 기획 상영하고, 그 중 영화 피의 연대기의 주제인 여성의 생리와 몸의 변화를 주제로 온·오프라인 GV를 진행한다.

 

최근 독립영화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여성영화를 집중 조명하는 이번 기획전은 주류를 이루던 로맨스가 아닌 여성의 건강, 유리천장, 디지털 성범죄를 다룬 영화를 선정해 입체적인 여성의 세계를 표현했다.

 

이번 기획전은 피의 연대기 평평남녀 #위왓치유 3편의 영화를 상영하며, 피의 연대기는 영화 상영 후 김보람 감독과 유튜브 채널 혼삶비결크리에이터이자 저서 나랑 비혼해줄래의 두 명의 작가와 포항공과대학교 총여학생회가 함께 GV(무비토크)를 진행한다.

 

많은 관람객이 코로나19로 인디플러스 포항에 직접 방문하기 힘든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생중계도 열리며, 온라인 GV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착순 100명을 선발해 진행할 예정이다.

 

기획전은 인디플러스 포항과 함께 지역 대학 문화 네트워크의 일환으로 포항공과대학교 총학생회가 공동 기획으로 참여했으며, 3회의 여성영화 기획전과 여성 독립영화 트리를 제작해 여성영화 입문자를 위한 지침서와 같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첫 기획전인 지난 4월은 페러렐 마더스’, ‘세자매’, ‘여배우는 오늘도를 통해 출산, 자매, 나이 듦에 대한 메시지를 던졌고, 오는 1015일에 열리는 3회차는 가부장적 풍토에 대한 영화와 GV를 진행할 예정이다.

 

포항문화재단 인디플러스 관계자는 독립영화를 통해 사회의 그림자를 공론화하고 함께 생각해보는 기획전을 꾸준히 마련하고 있다, “올해에는 장애인, 환경에 이어 여성영화 기획전을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영화를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골고루 대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밀양시, 불법촬영 범죄에방을 위한 공중화장실 안심스크린 설치 (2022-05-27 02:52:03)
‘동백꽃 핀 구룡포’ 체류형 관광지로 본격 조성한다! (2022-05-27 02:44:2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