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5월17일 03시00분 ]


 울산경제자유구역청(청장 조영신, 이하 울산경자청)유에프이제트(UFEZ) 대중소 상생 투자 기반(플랫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재훈)를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울산 지역 대기업* 및 공공기관**과 손을 잡고 울산경제자유구역 핵심전략산업분야(수소·저탄소에너지, 미래모빌리티, 미래화학신소재) 유망기업 유치를 위해 기획됐다.

*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현대오일뱅크, 효성중공업, 롯데케미칼, 삼성SDI, SK가스, 에쓰오일, 한국동서발전

** 기술보증기금,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유에프이제트(UFEZ) 대중소 상생 투자 플랫폼 사업은 울산경제자유구역 핵심전략산업분야 대기업 수요기술 또는 혁신기술을 보유한 국내·외 스타트업, 벤처·중소기업 등을 공모를 통해 발굴하고

이후 대기업과 공공기관 전문가의 검증·평가를 통해 우수한 기업을 선발하여 향후 울산 지역에서 사업을 시작 또는 확장할 수 있도록 후속 지원책을 제공한다.

공모는 오는 516일부터 71일까지 접수가 가능하고, 7월에서 8까지 검증·평가를 통해 우수 기업을 선발하여 9월초 시상을 할 계획이다.

또한 69일에는 파트너 기업이 제시한 수요기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수요기술 설명회도 개최한다.

최종 선발된 기업에는 건물·장비·시설 임차료, 국내 체류비 등 울산 이전 자금(기업당 최대 1,000만 원), 시제품 제작·재료 구입·마케팅 등 사업화 자금(기업당 최대 2,000만 원), 전시회·투자사 네트워킹 참여, 전문가 컨설팅·멘토링 지원이 이뤄진다.

또한, 파트너 기업과 사업 협력 기회가 제공되고, 공공기관으로부터 해외 투자유치 지원, 기술보증지원, 정책자금 융자, 애로기술 해결 등도 지원된다.

울산경자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울산경제자유구역 핵심전략산업분야의 유망기업을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한편 이를 발판으로 우수기업을 유치하여 울산경제자유구역 발전에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1년에는 수소기술 상생 오픈 기반(플랫폼) 사업을 운영하여 수소분야 국내 19개 유망기업을 발굴하였고, 울산 지역 대기업이 주목하는 8개 우수기업도 선발하였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잔여물량 접수 (2022-05-17 03:02:59)
경주 하이코, 관광MICE 기업과 함께 청정한 보문관광단지 만들기 앞장 (2022-05-16 05:16:5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