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4월29일 01시43분 ]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해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화려한 볼거리와 다양한 체험 행사가 가득한 어린이 큰잔치를 개최한다.

 

대구시와 시 교육청이 주최하고 매일신문사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그동안 코로나19 여파로 어린이날 행사를 열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고자 기념식, 공연마당, 체험마당, 참여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시민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모든 프로그램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공식행사는 신나는 음악과 경쾌한 몸짓의 어린이 치어리딩으로 참석자들의 흥미를 돋우며 시작할 예정이고 내빈들의 축하 인사와 모범어린이 시상(12), 어린이와 내빈 모두의 꿈과 소원이 담긴 열기구 퍼포먼스가 꾸며질 예정이다.

 

이어지는 무대행사는 버블공연, 마술공연, 저글링공연 등의 화려한 쇼와 어린이 태권도 시범을 선보이며, 어린이 현장 참가자를 대상으로 OX퀴즈대회를 진행해 다양한 선물도 증정된다.

 

체험부스에서는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드론체험, VR체험, 3D펜체험 등의 과학체험과 만들기체험(LED 부채 만들기, 우드아트, 팔찌 만들기, 친환경비누 만들기 등), 뷰티체험(어린이 메이크업, 벽화체험 등), 안전교육(어린이 소방교육,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등 온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그 외 100주년을 기념해 행사장 내 100개의 보물을 찾는 보물찾기 이벤트와 한껏 뛰어논 아이들의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워터쿨링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온라인에서는 어린이날의 의미와 역사를 알아보는 퀴즈대회도 펼쳐진다.

 

이 밖에도 문화예술회관은 어린이 국악뮤지컬 공연을 개최하고 콘서트하우스에서는 키즈클래식 동물의 사육제를 대구미술관 수변공간에서 선보일 예정이며, 대구미술관은 토끼와 평행정원이라는 전시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등 대구시 전역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처럼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하는 올해 어린이날 행사는 특히 소파 방정환 선생이 어린이날을 만든 지 100주년을 기념하는 해이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3년 만에 단비와 같이 찾아온 행사이기에 시민들의 관심이 크게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조윤자 대구시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자라준 아이들에게 고마움과 자랑스러움을 느끼며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준비한 이번 어린이 큰잔치에 많은 아이들이 참여해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 아울러 올해는 그간 개최되던 두류야구장이 아닌 시민운동장 야구장으로 장소가 변경돼 주차공간이 협소하므로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 유기견 입양하면‘펫보험’1년간 무료 지원 (2022-04-29 01:47:35)
울산시,‘제4기 울산 100인의 아빠단’모집 (2022-04-29 01:41:2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