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약령시 한방제품 특화몰인 ‘메디시티대구 전시·판매장’(이하 판매장)과 ‘대구 약령몰’(이하 약령몰)에서는 우수·인기 한방제품을 선정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4월 25일(월)부터 5월 15일(일)까지 ‘가족건강 한방처방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판매장과 약령몰은 364년 역사와 전통을 가진 대구약령시를 대표하는 한방제품 온・오프라인 특화몰로 대구시가 지원하고 사단법인 약령시보존위원회(이사장 양대석)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대구약령시에서 생산하는 한방건강식품, 한방차, 한방 화장품 등과 지역 내 우수·인기 한방제품들을 선별해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온라인으로 약령몰(www.dghanbang.com)의 회원으로 가입할 경우 5%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금액에 상관없이 주문하는 모든 제품 무료배송, 행사 기간 동안 더블포인트 적립, 5만원 이상 구매 시 커피 쿠폰 증정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그리고, 매장 방문 고객에게는 삼푸/린스 묶음 등 이벤트 상품을 매일 30명까지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며, 그 밖에도 5월 1일(일)부터 5월 8일(월)까지 어린이날·어버이날 주간에는 팝콘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한편, 대구시는 약령시 활성화를 위해 동대구역사에 입점하고 있던 판매장을 올 초 약령시 내 약령빌딩 1층(중구 남성로 25)으로 이전해 약령시를 비롯한 대구 도심의 의료관광 특구를 방문한 관광객이나 인접 한의약박물관과 한방의료체험타운을 방문한 고객에게 약령시의 한방제품을 홍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고,
약령시에서 생산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를 반영해 품질 향상을 이끄는 등 연계 효과로 약전 골목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보고 있다.
최미경 대구시 의료산업기반과장은 “코로나19로 어느 때 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방을 통한 가족의 건강을 챙겨 보시고, 나들이를 계획하시는 시민께서는 대구약령시로 오셔서 근대 골목 투어와 함께 새로 이전한 판매장에서 우수한 한방제품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잡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