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3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4월22일 02시42분 ]
 대구시는 지난 3월 관내 유치원 및 초, ,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텃밭 지원사업 신청을 받아, 50개교를 선정해 학교텃밭 조성 및 운영, 교육비 등을 지원한다.

 

대구시의 학교텃밭 조성사업은 농촌을 접하기 힘든 도시 아이들에게 차를 타고 멀리 가지 않아도 교내에 조성된 텃밭에서 작물을 심고 가꿈으로써 농업과 자연, 나아가 환경에 대한 이해를 돕고 탄소줄이기 실천을 위한 교육의 일환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학교부지 내 100이상을 텃밭으로 조성 가능한 학교로, 교내 화단 또는 사용하지 않는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거나 상자 등을 이용해 텃밭을 조성하는 50개 학교가 선정됐다.

 

사업대상으로 선정된 학교에는 텃밭 조성에 필요한 시설비, 재료비 및 교육·운영비로 80 ~ 130만원까지 차등해 시비가 지원되며, 학교텃밭 운영·관리에 충실을 기하기 위해 도시농업관리사를 통한 교육을 연 2회 이상 실시토록 했다.

 

또한, 하반기(10월경)에는 평가를 통해 우수 학교를 선발해 대구시장 표창과 교육감 표창을 수여하고 학교텃밭 조성운영 우수사례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학교에서는 1년 동안 아이들과 함께 텃밭을 만들어 씨앗을 뿌리고, 계절에 따라 작물이 성장하는 과정을 관찰하고 기록하는 등 텃밭 활동 일련의 과정을 교과와 연계해 교육함으로써 자연과 농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아이들의 정서 순화와 바른 인성 함양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동건 대구시 농산유통과장은 자연에서의 휴식이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해 주는 것과 같이, 학교텃밭 사업을 통해 직접 식물을 가꾸고 돌보는 경험은 아이들에게 안정감을 주고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해마다 학교텃밭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높은 만큼 지속적인 예산 확보와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 과학의 날을 맞아 자율주행차 전시 및 체험행사 개최 (2022-04-22 02:43:00)
제로웨이스트 소셜프랜차이즈 카페‘Green Groove’본점 오픈! (2022-04-22 02:40:2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