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4월14일 02시04분 ]
 


밀양시 삼문동은 밀양 최고의 생활거주지로서 인구 최다지역이며, 밀양강이 주변을 휘감고 있어 하나의 수변공원처럼 펼쳐져 있다. 야외공연장, 삼문송림, 조각공원, 각종 체육시설과 꽃 단지 등이 조성돼 있어 많은 시민들이 즐겨 찾는 지역이다.

 

가장 대표적인 벚꽃 명소- 삼문동 수변공원

봄 향기 가득한 밀양 비대면 벚꽃 명소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곳이 삼문동 수변공원이다. 밀양강으로 둘러싸여 있는 섬 같은 지역의 삼문동 강변을 따라 잘 조성된 수변공원은 사계절 내내 아름답지만 특히, 봄철이면 벚꽃이 장관을 이룬다.

 

장미공원에는 어떤 장미가 우리를 기다릴까

장미는 겹꽃잎이 화려한 꽃이기 때문에 꽃들의 여왕이라고도 하며, 사랑과 로맨스의 상징적인 꽃으로 불리기도 한다. 삼문동 장미공원은 6,50028종류의 27,000여 본의 장미가 식재되어 있다.

 

장미는 색깔별, 송이별 꽃말이 회자되어 빨간 장미는 정열적이고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노란색 장미는 우정, 성취 파란색 장미는 희망을 주는 메시지를 담은 장미라고 말하며 흰색 장미는 순결, 존경, 새로운 시작을 표현하는 뜻이 있다고 전해지고 있다. ‘장미 1송이 첫눈에 반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만남 시 100일날 장미 100송이 선물등 많은 꽃말이 있기도 하다.

 

삼문동 장미공원에서 여러 장미들의 꽃말을 되새기면서 마음의 여유를 가져보는 것을 추천한다.

 

삼문동고수부지 제방변 아름다운 꽃 구경

남천교에서 청소년수련관 뒤편 제방변에는 영산홍과 남천, 조팝나무가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다. 특히, 밀양교에서 남천교까지 3,000의 제방변 영산홍 18,000여 본이 개화하게 되면 그 아름다움에 탄식하기도 한다.

 

그리고 밀양교에서 삼문동 둔치 농구장까지 제방변에는 꽃이 피면 작은 흰 꽃들이 줄기를 따라 다닥다닥 붙어서 잔뜩 피어나는 조팝나무가 있으며, 가을에 잎이 붉게 물들어 붉은 열매가 다발로 열리는 남천도 있기도 하다.

 

사랑채 앞 꽃 단지의 유채꽃과 가우라꽃

17,000의 꽃 단지에는 4월에 개화하는 유채꽃 30만여 본과 가을의 대표 들꽃인 코스모스 50만여 본, 그리고 초여름부터 늦가을까지 흰색과 분홍색의 꽃망울을 계속해서 볼 수 있는 가우라꽃이 있다. 또한 멀리서 보면 분홍빛이 자연스러운 물결을 이루는 핑크 뮬리의 아름다움에 취하게 된다.

 

삼문송림과 수원지에 피어나는 꽃

나무그늘에서 자라며 꽃은 여름에 연한 자주색으로 피는 맥문동은 삼문송림내 18,000182,000여 본이 식재되어 있어, 운동하는 시민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수원지 내 3,2003만여 본의 구절초는 9~10월에 줄기나 가지 끝에 꽃이 한 송이씩 하늘을 향해 피며, 음력 99일에 채집해 쓰면 약효가 가장 뛰어나다는 유래가 있기도 하다.

 

삼문조각공원 피는 꽃을 보며

삼문둔치 내 조각공원 주변에는 나무꽃이 밥알(이밥)을 닮았다고 하는 이팝나무 꽃이 5~6월에 흰색으로 피는데, 열매가 10월에 보라색으로 열려 예부터 신목이라고도 한다.

 

밀양강둔치 시민화단에는 삼문동 새마을부녀회, 자원봉사회, 주부민방위기동대에서 직접 꽃을 식재하고 관리하기도 한다. 꽃잎이 매끄럽고 윤이 나는 송엽국, 초여름부터 가을까지 연보라색으로 꽃이 계속 피는 벌개미취, 꽃이 피면 대체적으로 가을까지 계속해서 피는 습성을 가진 사계원추리, 초여름 하늘 아래 화려한 꽃 양귀비도 만끽할 수 있다.

 

이처럼 많은 꽃들과 천혜의 자연환경이 함께 어우러진 삼문동이 밀양을 대표하는 아름답고 살기 좋은 도시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 고품질의 3차원 지도 서비스로 시민 편의 제공 (2022-04-15 03:09:05)
포항문화재단, 2022 우수작가로 선정된 나호권 사진전 개최 (2022-04-14 02:02:2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