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2년06월29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4월14일 01시48분 ]
 


신라문화의 보고 경주에서 조선의 흔적을 엿볼 수 있는 경주읍성 생생나들이행사가 15일 열린다.

 

경주시와 문화재청, 경북도가 진행하는 행사는 역사와 유적지를 스토리텔링해 시민과 관광객들이 경주지역의 조선시대 모습과 문화재를 향유할 수 있는 콘텐츠로 꾸며졌다.

 

특히 신라문화가 아닌 조선시대 역사의 중심지인 관아와 읍성을 대상으로 하는 특이성과 함께 도심지에 위치해 침체된 도심상권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의미가 있다.

 

주요 콘텐츠로 어린이들이 경주읍성으로 입성하는 포졸로 변신해 읍성과 구 서경사, 경주부 관아건물, 집경전지, 야마구치병원, 영화촬영지 미나문방구 등을 돌며 미션을 수행하는 생생 역사탐험대외국인을 대상으로 경주의 옛 모습과 현재를 비교하며 전통시장, 문화재를 12일로 즐길 수 있는 경주인체험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민속놀이 체험 등이 진행되는 생생문화재 체험등이 준비돼 있다.

 

이중 생생 역사탐험대는 어린이들이 전통의상을 입고 호패를 차고 미션을 수행하는 모습이 진풍경을 연출한다.

 

아울러 일반 관람객들을 위해 미니읍성 포토존과 전통의상체험, 감옥 짓기 체험, 포승줄체험, 포구락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준비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경주문화유산활용연구원(054-773-2988)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읍성 생생나들이 행사는 10월까지 매월 셋째주 금요일 경주읍성에서 진행된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심 속 야관경관 조성 공모사업 수성구, 중구 선정 (2022-04-07 01:16:0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