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3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3월31일 03시03분 ]
 


밀양시(시장 박일호)30일 밀양아리랑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햇살문화도시 밀양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번 선포식은 밀양시의 법정문화도시 지정을 기념하고 앞으로의 힘찬 출발을 밀양시민과 함께 열어가기 위해 준비했다.

 

시는 예비문화도시로 지정받는 데 2년이 걸렸고, 1년간 추진한 예비문화 사업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말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제3차 법정문화도시로 지정받았다.

 

문화도시 사업은 문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지역발전과 지역주민의 문화적 삶 확산을 비전으로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역 균형발전 지속가능한 성장기반 구축 문화적 도시재생 등을 목표를 핵심가치로 5년간 최대 200여억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밀양시는 삶의 회복 새로운 미래, 햇살문화도시 밀양을 비전으로 시민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해 줄 햇살처럼 따뜻한! 비추는! 퍼지는! 반짝이는! 문화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주요사업으로 문화 향유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문화 팝업 청년 인구 유입을 통해 농촌 지역의 경제 활성화 유도를 위한 밀양 쉼표 거점공간을 통해 지역 고유의 현장감 있는 문화 조성을 위한 햇살문화발전소 우수한 생태자원을 통해 생태와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문화플로깅을 추진한다.

 

특성화 사업으로 옛 밀양대학교의 유휴공간을 활용한 햇살전환캠퍼스를 조성한다. 도시 곳곳으로 시민 문화력을 확산시켜 새로운 햇살문화도시를 만들어가는 기술·실험·공동체·문화공간을 발굴하고 상호 연결해 지역 문화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더불어 청년친화도시 사업, 상권르네상스 사업, 도시재생 사업, 문화재 활용사업 등 시에서 추진하는 각 부서별 주요 사업과 연계 협력해 사회·경제적 파급효과를 높일 방침이다.

 

행사에 참석했던 시민, 문화예술인, 워킹그룹, 각종 기관·단체의 호응도 뜨거웠다. 함께 이룬 값진 성과의 기쁨과 앞으로 그려갈 청사진을 향한 기대로 모두 희망에 찬 표정들이었다.

 

차재근 지역문화진흥원장은 축사에서 햇살문화도시 밀양은 3년간 10만 밀양시민과 문화예술인, 지역기관단체의 많은 분이 함께 만들어낸 노력의 결실이다라며, “밀양시의 문화도시 여정에 지역문화진흥원도 적극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밀양은 고유한 역사성과 문화 정체성을 가진 준비된 문화도시다. 우리 시민은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며 성장하는 준비된 문화시민이다면서, “시민의 힘으로 문화성장을 이루고 밀양의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로나 이후 일상의 시작... 하중도가 기다립니다 (2022-04-01 03:04:01)
2022년 영천와인학교 교육생 모집 (2022-03-31 02:59:3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