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3월28일 04시12분 ]
 


밀양시는 지난 25일과 26일에 진장문화예술플랫폼 미리미동국에서 벚꽃 찍고 봄꽃 받자라는 주제로 봄맞이 봄꽃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됐으며, 코로나19 팬데믹 속에 힘겨운 겨울을 이겨낸 시민들에게 따뜻한 봄소식을 전하는 문화 사업으로 봄기운과 함께 봄 마실을 나온 시민들에게 생활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지역예술인단체인 미리미동국작가회(회장 김종삼)와 청년단체 단디만디(대표 권해주)가 함께 한 이번 나눔 행사는 진장 벚꽃 사진을 찍은 후 미리미동국으로 입장하는 시민에게 봄꽃을 나눠주면서 진행됐다.

 

봄꽃 나눔 뿐만 아니라 윷놀이와 창던지기 등 부대행사를 진행해 시민들에게 봄꽃 찾기, 벚꽃 찍기, 미리미동국 공방을 둘러보는 미션을 수행하게 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밀양강변 벚꽃이 개화하는 시기에 맞춰 많은 시민이 봄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했다. 문화는 사람 사이를 더욱 돈독하고 따뜻하게 하는 힘이 있음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느끼게 됐다면서, “지역에 활기를 붙어 넣고 새롭고 재미가 있는 일들이 활발히 일어나는 문화 사업들을 계속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밀양시는 지난 202112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제3차 법정문화도시로 지정되어 앞으로 삶의 회복 새로운 미래, 햇살문화도시 밀양이라는 비전으로 시민이 일상 속에서 문화로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사업들을 추진하게 된다.

 

그 첫걸음으로 오는 30일 오후 7, 밀양아리랑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햇살문화도시 밀양 비전 선포식을 열어 시민과 함께 이룬 성과를 기념하고 앞으로의 힘찬 시작을 함께 열어가게 된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연댐 수문설치 타당성 조사 용역’최종 완료 (2022-03-29 03:30:09)
포항시, 콘텐츠산업 허브로 도약하기 위한 역량있는 콘텐츠 기업 모집 (2022-03-28 04:08:3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