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3월28일 04시04분 ]
 


포항시가 오는 28일부터 새단장된 ‘2022년도 포항시티투어를 운영한다.

 

올해 시티투어는 지난해까지 11개 코스로 운영됐던 기존 노선을 개편해 관광객 선호도가 높은 4개 코스로 집중하는 대신, 안전·안심 관광지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관광객이 직접 짜는 코스와 참여기회 제공에 중점을 뒀다.

 

시는 드라마 여운과 함께 모든 순간, 드라마 같은 도시를 느낄 수 있도록 드라마길을 따라 남구 관광지 주변에는 동백이 코스’, 북구에는 갯차(갯마을차차차) 코스를 운영하는 한편, 포항도심 관광 위주의 반일 코스’, ·가을 행락철에만 운영하는 핫플레이스 코스를 편성했다.

 

여기에 더해, 지난해 11월 운영을 시작한 이후로 포항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는 영일대 스페이스워크를 코스에 추가해 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인기 관광지에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올해 눈에 띄는 부분은 대학생들이 직접 나만의 지역 관광코스를 짜는 청년꽃길 코스로 포항 소재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이용요금이 할인될 뿐만 아니라 15명 이상 단체 예약 시 투어버스 단독이용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시는 지난해 개별단위 관광객들에게 여행의 즐거움과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시범 운영했던 포항스탬프투어가 호평 속에 종료된 만큼, 올해는 시티투어와 함께 연계 관광지의 추억과 선물의 행운도 선사키로 했다.

 

포항스탬프투어는 시티투어버스를 탑승하고 코스 중 총 10곳에 설치된 장소를 방문해 QR코드 인식 후 인증사진과 설문지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각 지역별 5곳을 모두 인증한 사람에 한해 매달 추첨을 통해 기념품이 제공된다.

 

서현준 관광산업과장은 올해 포항시티투어는 행정 주도로 운영되던 방식에서 벗어나 관광객의 선호에 맞추고 신청자가 직접 참여하는 방식을 도입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새단장했다, “새로워진 시티투어를 통해 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포항의 매력을 함께 느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심 속 야관경관 조성 공모사업 수성구, 중구 선정 (2022-04-07 01:16:01)
하루종일 말하는 시내버스 안내방송으로 영천 관광지 홍보 (2022-03-26 00:27:5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