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3월18일 04시07분 ]
 


()부산문화회관(대표이사 이정필)422()부터 520()까지 부산시민회관에서 <2022 시민뜨락축제>를 개최한다. <2022 시민뜨락축제>는 매년 봄과 가을 부산시민회관 야외광장에서 개최되는부산 시민들의 유쾌한 문화놀이터’, ()부산문화회관의 대표적인 시민 참여형 야외축제이다.

 

올해는 특히,‘버스킹 문화, 힐링 콘서트!라는 컨셉으로 참가단체 전체가 부산예술단체로 청년예술가들이 야외공간에서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공연을 기획하여, 코로나19로 힘들었던 부산지역 예술단체에게는 가뭄 속 단비와 같은 힘이 되며, 동시에 관객들에게는 공연과 한발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시민들의 유쾌한 문화놀이터지향 실현하는 축제

이번 축제는 ()부산문화회관 기획공연으로, 클래식에서부터 퓨전국악, 대중댄스, 포크음악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부산시민들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프로그램이다. 422일 축제의 오프닝은 블루앙상블과 댄스팀 룩스이다. 블루앙상블은 클래식 전문 연주자로 구성된 고품격 5인조 앙상블로 클래식과 대중음악 등 여러 장르의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며, 댄스팀 룩스는 부산 남녀혼성 전문댄스팀으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K-POP 및 스토리 있는 창작안무를 선보일 예정이다. 429일은 국악을 근간으로 현대정서에 맞는 한국음악을 들려드리는 얼터너티브 국악그룹 초아와 스페인 정통 플라멩코로는 부산 유일인 알싸께또마(arsa qué toma)가 공연한다. 56일 공연은 여러 장르에서 연주되는 악기들이 국한 되지 않는 영역으로 뛰쳐나와 경계가 없고 자유로운 음악을 추구하는 연주자들이 모여 창단된 단체 퓨전국악밴드 비원과 탭댄스와 재즈락 댄스, 락킹 댄스가 협업하여 다양한 음악을 재해석하는 새로운 컨셉의 퍼포먼스를 하는 Project A가 공연한다. 513일은 하프, 첼로, 플룻으로 구성된 연주팀, 이끌림 앙상블이 클래식, 뉴에이지, 크로스오버 등 관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다양한 장르의 곡을 연주할 예정이며, 통기타와 하모니가 잘 어울리는 남성 듀오 팀 어쿠스틱 나무의자가 공연한다. 520일은 1972년 창단되어 지금껏 180여회의 정기연주회와 600여회의 초청 및 순회연주회, 찾아가는 시립예술단 공연을 통하여 합창음악의 진수를 선보이는 부산시립합창단의 공연이 진행된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 장애인 택시 확대해‘장애인 이동권’향상 (2022-03-19 05:25:22)
“나눔+행복을 전하는 완산동 따숨가게” (2022-03-18 04:01:4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