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9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2월19일 00시31분 ]
 


영천시보건소(소장 박선희)에서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아이와 엄마의 건강, 더 나아가 가족 구성원 전체의 건강 증진을 위한 영양플러스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생애주기별 맞춤 영양 상담과 영양 교육, 영양관리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개인의 영양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 올바른 식생활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여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업대상은 영천시에 거주하는 중위소득 80% 미만 가정 중 만 6(생후 72개월) 미만의 영유아, 임신부, 출산·수유부이며, 사업 참여 중에 유산 혹은 사산한 여성도 출산부의 범주에 포함된다.

 

전화 또는 직접 방문으로 사전 예약 후 보건소를 방문하여 영양평가(빈혈검사, 신장·체중 측정)를 실시한 후 대상자를 선정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생애주기별로 결핍될 수 있는 영양 성분으로 구성된 식품을 지원받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맞춤형 영양교육을 받는다.

 

영양플러스 사업에 참여중인 다수의 임산부는 코로나19 상황이라 외출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에서 필요한 영양성분이 가득한 영양플러스 식품이 비대면으로 배송되어 편리하고 많은 도움이 된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영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엄마와 아기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영양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평생 건강 관리의 시작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시철도 2호선‘죽전역 서편 출입구 건설공사’완료 (2022-02-22 02:26:57)
경주시, 봄 내음 가득한“산내 청정 곤달비”출하 (2022-02-19 00:29:2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