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2월17일 02시47분 ]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에서는 지난 15일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정월대보름 달맞이 특별행사를 운영했다고 전했다.

 

이번 특별행사는 대보름 강의, 쥐불놀이 촬영, 별자리 이야기, 달맞이와 천체관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정월대보름의 밤을 환하게 밝혔다.

 

내부 프로그램 중 과학 쥐불놀이는 쥐불놀이에 물리학, 천문학적 요소를 접목시켜 이를 새롭게 풀어냈으며, 천체사진 촬영 방법을 이용하여 멋진 쥐불놀이 사진을 남기며 인기 코너로 자리 잡았다.

 

정월대보름 달맞이 특별행사는 평일 야간프로그램 관람 인원의 2배수를 정원으로 받았으나, 예약 개시 당일 수 시간 만에 예약이 완료될 만큼 인기가 높았다.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에서는 경남, 부산, 울산지역의 우주와 과학에 대한 수요가 많은 만큼 이번 특별행사 외에도 청소년을 위한 천문학 진로 특강, 과학 나눔의 날 행사, 별빛 음악회 등 다양한 행사로 상반기 중 다시 관람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했던 박재현, 최창민 주임은 코로나19로 인해 잊혀가는 우리나라의 고유문화를 다시 한번 되짚어 볼 수 있어 뜻깊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형 청년수당 신청·군복무 상해보험 지원 시작” (2022-02-18 02:29:23)
우리집도 이제 레스토랑! 포항청춘센터 ‘자취요리 홈스토랑’ 운영 (2022-02-17 02:37:4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