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5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2월17일 02시31분 ]
 


지난 15일 영천시 자양면 용산리에서는 당계원과 마을주민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동제 및 지신밟기 사물놀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마을 당계장(이종갑)의 당제를 시작으로 정월대보름 축제의 시작을 알렸고, 농악대가 가가호호 마을 주민 가구에 방문해 지신밟기를 하며 마을의 평화와 각 가정의 건강 및 안녕을 기원했다.

특히 농악대는 농한기 주민자치 프로그램 사물놀이 강좌를 수강한 주민들이 참여하여 구성한 단체로, 단원들이 이번 행사에 재능 기부를 함으로써 배움을 나누는 기쁨을 지역에 실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뜻이 깊다.

 

이종갑 당계장은 지신밟기로 지신을 눌렀으니 마을에 안녕과, 풍작 및 가정의 평화가 있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소망하며, “코로나19로 인해 간소에 치러진 동제에도 주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종흥 자양면장은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에도 재능기부를 해 준 농악대를 격려하며, “자양면민 모두가 액운을 날리고 원하는 바 이룰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하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시, ‘봄을 알리는 전령사’ 파릇파릇한 보리 주요 교각에 식재 (2022-02-17 02:34:33)
경주시 현곡면 체육회와 청년회, 사랑의 헌혈 봉사 전개 (2022-02-17 02:26:5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