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2년02월11일 04시47분 ]
 


밀양시는 택시 통합콜 리본택시출범을 위해 티원모빌리티, 개인·일반택시 대표자와 1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택시이용을 위하여 기존 전화콜 서비스를 주로 이용해 왔으나,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어플리케이션 기반의 택시호출 이용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그동안 택시운수 종사자들이 밀양시 택시통합콜 필요성을 제기해 왔다.

 

자가용의 증가, 대기업의 택시호출 플랫폼 시장 독식, 지속적인 코로나19 등 그 어느 때 보다 택시업계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지역택시 업계의 경쟁력 강화 및 공정거래 질서 확립과 운수종사자 처우개선을 위해 밀양시와 택시업계에서 통합콜 도입에 대한 의견을 모아 어플리케이션 기반의 밀양시 통합콜 리본택시를 도입하게 됐다.

 

리본택시는 가입한 승객들에게는 무료 호출, 자동결제 시 요금 2% 적립 등 혜택을 제공하며, 택시기사에게는 실시간 근거리 빠른 배차와 자동결재시스템을 지원하고 있어 지난해 출범한 창원과 김해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리본택시가 밀양시 통합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시는 시민홍보 및 운영을 지원하고, 티원모빌리티는 시스템 운영을 위한 서버 관리 및 마케팅 지원, 택시업계는 기사가입 및 이용객 대상 홍보를 진행한다.

 

관내 운행택시 379대 중 237(62%)대가 리본택시에 가입했으며, 차량 래핑과 회원 가입·친구초대 포인트 지급 등 이용객 유치를 위해 대대적인 홍보를 할 예정이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택시를 이용하고 택시업계, 운수종사자, 이용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상생기반 서비스로 통합콜 리본택시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에도‘레저세’세수 처음 발생 (2022-02-12 03:52:57)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인 고민 한번에 해결한다!‘창업 One-Stop 서비스’운영 (2022-02-11 04:45:2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