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은 2022 대구시민주간(2.21~2.28)을 맞이하여 코로나19 위기 속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코로나블루를 극복하고자 시민참여공모전을 개최한다.
시민참여공모전은 SNS참여를 통해 코로나19를 버텨오고 있는 본인 혹은 시민의 이야기를 전하는 <디지털 시민참여 이벤트>와 시민창작자가 작품을 통해 대구 시민정신을 전달하는 <디지털 시민창작 작품 공모>로 구분된다.
<디지털 시민참여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인한 위기와 대전환의 시기에서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견뎌낼 수 있게 마음을 전하는 숏폼(짧은 동영상) 또는 메시지를 담은 이미지를 개인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중 선택 게시)에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후, 대구시민주간 누리집에서 공모전 참가신청 접수를 진행하면 된다.
※ 지정 해시태그 : #디지털시민참여 ※시민이시민에게 ※22대구시민주간
<디지털 시민창작 작품 공모>는 책임과 나눔, 연대와 민주화 과정을 통해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고 있는 시민정신 메시지를 담은 작품 공모전으로 영상, 이미지, 웹툰, 디자인 4개 부문으로 나뉜다.
▲221초 내외의 영상 작품 ▲주제에 맞는 사진 또는 그림 작품 ▲20컷 내에 스토리를 가진 단편 웹툰 ▲대구시민주간 굿즈로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 작품을 응모할 수 있으며, 영상은 유튜브로 이미지와 웹툰은 개인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에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후 대구시민주간 누리집에서 공모전 참가 신청 접수를 진행하면 된다. 이와 별도로 디자인은 업로드를 하지 않고 공모전 참가 신청만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 지정 해시태그 : #디지털시민창작 #대구시민정신 #22대구시민주간
참여한 작품들은 시민주간(2.21~2.28) 동안 온·오프라인으로 전시되며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의원 심사 및 대중성, 전시를 통한 시민 반응을 심사에 반영하여 3월 4일(금) 대구문화재단 및 대구시민주간 누리집에 최종 결과가 공지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