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대구에서 생산하고 대구시가 인증한 우수제품 쉬메릭의 온라인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설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모임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만큼 비대면 선물 트렌드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맞춰 이번 특판전은 쉬메릭 기업 제품 중에서 기존 대형 오픈마켓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 위주로, 쉬메릭 온라인 쇼핑몰 (www.chimeric.kr)에서 17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쉬메릭 온라인 쇼핑몰은 ▲의류, 머플러, 패션잡화 등 섬유제품과 ▲가구류, 사무용 의자 등 생활용품뿐만 아니라 ▲화장품, 안경 등의 다양하고 우수한 지역 상품으로 구성되어, 비대면 설명절을 준비하는 시민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이번 할인 행사에서는 제품에 따라 기존 소비자 가격 대비 최대 20%할인(재고 소진 시 조기종료)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시 인증브랜드 쉬메릭은 1996년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공동브랜드를 만들어 지역의 우수하고 특색 있는 중소기업 제품을 선정해 다양한 제품군의 마케팅을 지원하며 실라리안(경북) 등 타 지자체의 벤치마킹 사례가 되어 왔으며, 현재 23개 사의 105개 제품군이 쉬메릭 브랜드로 인증받고 있다.
특히 2016년부터 온라인 쇼핑몰 구축을 시작으로 국내 대형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에 쉬메릭 제품을 전략적으로 연계․입점하고, 온라인 서포터즈 및 라이브 커머스 운영, 신상품 크라우드 펀딩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