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와 영덕군은 27일부터 31일까지 메타버스 로블록스 플랫폼*, 유튜브를 통해‘제24회 영덕대게축제**’를 볼거리, 즐길 거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구성해 비대면 안전축제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http://crab.ydfesta.kr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예비관광축제이자 도 지정 최우수축제
올해 24회째를 는 영덕대게축제는 ‘온(ON)누리에 퍼지는 영덕대게의 참맛*’이란 주제로 3차원 가상세계 메타버스(로블록스) 플랫폼 기반에서 영덕 강구 해파랑공원 이미지를 그대로 반영한 가상공간을 배경으로 진행된다.
*걸음에 맡겨 한밤중에 여기 와서 노나니 이 가운데 참맛을 그 누가 알리 (달밤에 적선지에 놀다 中/ 나옹왕사)
사전촬영한 영상콘텐츠와 실시간 스트리밍 프로그램은 축제기간 유튜브 채널‘영덕대게TV’와 ‘영덕문화관광재단’채널을 통해 반복해서 시청할 수 있다.
참여객 누구나 온라인 참여로 포스트코로나시대 새로운 축제 분위기를 즐길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개막행사 또한 로블록스를 통해 아바타 운집 후 개막선언을 하며, 프로모션을 통한 접속 유도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영덕 병곡에서 전래된 ①영덕대게줄당기 ②영덕대게축구대회를 유튜브를 통해 송출한다.
대면으로 즐기는 축제를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 즐길 수 있게 전국에서 최초로 캐쥬얼 게임으로 개발해 ‘대게줄당기기’를 온라인에서 짜릿하게 체험하고 많은 경품이벤트도 획득할 수 있는 즐거움도 선사한다.
또 잇츠홈쇼핑의 대게라면을 위한 팀대결 공연과 개그맨과 학생들이 함께 하는 먹방 쿡방, 대게배달 게임 중계는 설렘과 흥미를 불어넣고, 영덕대게라면 밀키트(매운맛, 순한맛)도 개발해 판매한다.
온라인 축제 참가자들에게 품질좋은 영덕 농수산물과 가공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 방송과 특산물 판매존돼 마련돼 있다.
축제기간 깜짝 경매와 라이브 핫딜, 참여 인증샷, 친구초대, 베스트 샷 선정 등 로블록스 공간에서 펼쳐질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은 많은 이들에게 재미와 실속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영상 메시지를 통해“4차 산업혁명 메타버스 시대에 지역축제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라며, “메타버스 축제를 통해 안전하게 즐기고, 먹거리도 저렴하게 구매하면서 답답한 일상을 치유할 수 있는 시간들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