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1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12월09일 23시09분 ]
 대구시와 대구관광협회는 ‘2021 대구 청년 관광 아이디어 영상 공모전(이하, 공모전)’ 시상식을 1210() 오후 4시에 달서구 두류동에 위치한 대구관광협회에서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본 공모전은 기존 알려진 관광명소 이외의 대구를 대표할 수 있는 새로운 관광콘텐츠와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추진됐으며 대구에 거주 및 활동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917일부터 1020일까지 영상을 접수했다.

 

유튜브부문과 젊은층 사이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숏폼플랫폼’(인스타그램, 틱톡, 릴스) 부문을 함께 접수해 MZ세대의 수요를 반영한 공모를 통해 콘텐츠의 차별화 및 다양화를 꾀했다.

 

내가 찍은 대구이야기라는 공모전 부제에 걸맞게 대구를 소재로 다양한 스토리를 담아낸 영상들이 접수됐으며 11월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15(유튜브9, 숏폼6)의 우수 영상이 선정됐다.

유튜브 부문(9)

숏폼 부문(6)

대상(1)

대구힐링투어

대상(1)

대구토박이가 알려주는 대구

추천여행지

우수상(2)

나도 주인공대구싶다

도심에서 만나는 자연

우수상(2)

대구의꽃

대신골라주는대구에서의하루

영상미상(3)

수달의 도시 대구, 수달 투어

대구 소통 숨은여행맛집

녹색대구와 활력소

아이디어상(3)

Feel Again in Daegu

내가찍은 대구 대구의전망

와룡산으로 놀러와룡!

아이디어상(3)

달구벌 똑 똑

나의 오랜 친구에게

싱그러운 대구여행 힐링나들이

이번에 선정된 우수 영상들은 대구시 및 대구관광협회 홍보채널을 통해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콘텐츠 만들기 좋은 여행지를 주제로 한 이창근 여행작가의 특강을 시작으로 우수팀 시상(유튜브 9개 팀, 숏폼플랫폼 6개 팀) 후 기념촬영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시상식에 참석한 이종진씨는 대구에는 국내외 그 어떤 유명 관광지보다 더 아름다운 공간과 멋진 풍경을 겸비한 숨겨진 명소들이 많이 있다고 생각한다. 주변의 친구들에게 추천하곤 했던 나만의 코스와 여행지들을 이렇게 영상으로 공유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 또 이렇게 상패와 상금까지 받으니 올해를 기분 좋게 마무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시민들의 애정어린 시선으로 재탄생한 대구의 색다른 모습들이 영상으로 잘 표현된 것 같고 대구관광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일상회복과 함께 재도약을 준비하는 대구시 관광사업에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 무장애 관광, 환경개선 사업으로 거듭나다 (2021-12-23 23:06:58)
“어울림 생태관광도시 울산 구현” (2021-12-07 02:58:1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