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설공단은 「2021 대구시설공단 사진 공모전」을 개최해 공단 이 관리·운영하는 시설물의 다양한 전경을 담아낸 사진을 12월 1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 사진 공모전 주제는 ‘내가 사랑하는 DICO(대구시설공단)의 아름다운 모습’으로 공단이 관리하는 시설물의 아름다운 전경과 이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사진 등 생활 속 풍경을 찍어 응모할 수 있다.
공단은 체육, 도로, 교통, 공원, 상가, 문화‧복지시설 등 총 25개의 공공시설을 관리·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설공단 홈페이지(www.dgsisul.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공모전에는 사진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수상자 16명에게는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20만원 등 총 상금 250만원과 대구시설공단 이사장상이 수여된다.
선정된 작품은 전시회를 통해 대구시설공단 본사 및 사업소에 전시되어 시민에게 공개되며,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 등을 통해 공단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진 공모전은 다가오는 2023년, 공단 30주년을 기념해 발간될 사료집의 귀중한 자료로도 사용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대구시설공단 홈페이지 내 배너를 통해 별도로 준비된 공모전 페이지에 접속해 출품신청서와 작품 사진을 12월 1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참가는 1인당 3점까지 출품 가능하며, 사진은 2021년에 촬영 작에 한하고,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 및 초상권에 침해되지 않는 작품이어야 한다.
대구시설공단 최길영 이사장은 “생활 속 가까이에서 공단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모습을 기록하고 추억할 수 있는 공모전을 통해 한걸음 더 다가가는 친근한 시설공단이 되고자 한다.”며 “공단이 운영·관리하는 시설물에 대한 많은 관심과 공모전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