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11월15일 01시06분 ]
 





밀양시가 주관한 밀양 환타지아 날 좀 보소. 한복 좀 보소한복패션쇼(디자이너 이영애)지난 13일 오후 5시 영남루의 밤을 오색창연하게 수놓았다. 시민을 비롯한 관광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나라 대표 누각이 있는 영남루에서 화려하게 펼쳐졌다

 

지역의 대표 문화유산인 아랑과 의열정신 등을 70여벌의 한복으로 풀어낸 이번 패션쇼는 궁중 한복부터 현대적인 한복까지 다양한 한복을 아름답게 소개 해 관객들의 마음을 한껏 사로잡았다.

 

식전공연으로 지역의 대표 공연 중 하나인 점필재 아리랑이 선을 보였고, 1부에서는 아랑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한 전통 한복을, 2부에서는 독립운동가의 삶을 검은색 두루마기와 하얀 천을 활용한 한복이 중심이 되어 무용수의 몸짓과 음악이 어우러진 종합예술로 표현되었다.

 

‘2021 한복문화 지역거점 지원사업으로 진행 된 이번 행사는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삼문동의 한 시민은 경복궁에서나 볼 수 있는 한복패션쇼를 영남루에서 볼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 ”노을 지는 영남루와 한복이 이렇게 환상적일수가 없다.“라고 말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지역의 품격을 높이기 위해서는 지역문화유산을 중심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야 하고 그 중 하나가 한복이다.”, 앞으로 우리 옷 한복사업을 더욱 더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1회 울산국제영화제 자원활동가‘위프렌즈’모집 (2021-11-16 00:14:45)
별별피크닉(청년마켓)에서 이번 가을 제대로 즐겨봐 (2021-11-15 00:57:5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