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11월15일 00시57분 ]
 


영천시는 지역 청년들의 소통·만남의 장을 형성하고자 지난 13~14일 양일간 제3회 영천 청년 별별피크닉을 영천한의마을에서 개최했다.

 

이번 별별피크닉은 경북3대문화권을 테마로 한 찾아가는 문화보부상 트럭 행사와 함께 진행되어 관람자 및 시민들에게 더욱 풍성한 문화 볼거리를 함께 제공했다.

 

영천한의마을을 찾은 시민들에게 지역 청년 CEO 및 청년 활동가를 소개하고, 아이디어 상품 판매 및 지역에서 살아가는 청년들의 활동을 홍보하는 것뿐만 아니라 한방건강도시 영천한의마을의 볼거리, 체험거리 등을 대내외적으로 널리 알릴 수 있는 자리였다.

 

또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멈춰진 일상 속에 소소한 즐거움을 찾는 시민들의 문화 갈증 해소는 물론 청년활동을 통한 세대 간의 소통과 공감이 이뤄져 그 의미가 깊다.

 

청년들이 손수 만든 영천 굿즈(볼펜, 메모지 등), 로컬푸드(영천 꿀, 농산물, 건어물 등), 미술체험(유리공예, 스마일 만들기)과 젊은 예술가들의 음악공연, 미션투어, 포토존, 피크닉존 운영 등 문화보부상 프로그램이 어우러져 시민들의 호응과 함께 가을 정취에 깊이 빠져들었다.

 

한편, 행사장에 방역부스 및 체온 측정기·손 소독제를 비치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19 장기화와 경제 침체로 지친 시민들의 답답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풀어주고 청년들의 열기와 참신한 아이디어로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불어넣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남루‘한복패션쇼’가을밤을 수놓다 (2021-11-15 01:06:20)
경북도서관, 개관 2주년 기념 다양한 행사 열어 (2021-11-15 00:52:1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