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8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11월11일 04시01분 ]
 대구시는 일·생활 균형 도시 대구 실현을 촉진하기 위해 ‘2021 ·생활 균형 기업문화 확산 포럼1111() 오후 3시 롯데백화점대구점 문화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워진 지역 경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가족친화경영과 워라밸(·생활 균형) 지원이 기업의 성장에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지역 전체에 확대하기 위해 민관노사(民官勞使)의 대표 및 관계자가 모여 실천을 다짐하는 행사이다.

 

축하공연으로 워라밸 창작뮤지컬 공연, 1부에서는 ·생활 균형 우수기업 및 홍보콘텐츠 우수자 시상, 가족친화 모범기업 시상, ·생활 균형 실천 다짐 퍼포먼스가 펼쳐지고, 2부에서는 ·생활 균형 실천 우수사례 발표, ·생활 균형 정책 동향 및 미래전략에 대한 특강 등이 진행됐다.

 

이번 포럼에서 대구지역의 일·생활 균형 실천을 주도할 기관단체 대표와 민관노사가 참여하는 워라밸 실천 다짐으로 지역기업의 워라밸 참여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업의 경영방식이 개선되고 직원이 일하기 좋은 워라밸 조직 문화 확산을 위한 우수기업 사례 발표와 정부 정책과 지역의 대응을 위한 정책 특강을 통해 지역기업의 워라밸 문화 확산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대구시는 일·생활 균형 사회환경 조성을 위해 올해 가족친화인증기업을 150개로 확대하고 공연 관람료 할인, 지역은행 대출이자 할인 등 다양한 대구형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내년에는 10월경에(10일간) 워라밸 실천주간을 운영해 시민과 기업들이 대거 참여할 수 있는 워라밸 문화 축제를 개최하고 시민 서포터즈를 운영해 워라밸 문화확산을 위한 대시민 공감정책을 펼칠 예정이다.

 

채홍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우리 지역의 일·생활 균형 문화를 선도할 관계기관과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워라밸 실천을 결의하고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한다면 워라밸로 성장하는 기업이 증가해 일·생활 균형 선도 도시 대구 실현이 앞당겨질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전속도 5030 연착륙’안전한 도시로 거듭나다 (2021-11-11 04:03:33)
대구시, 군위군 8개 읍·면 지원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2021-11-11 03:52:4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