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11월10일 00시54분 ]
 


대구시와 대구관광재단은 대구 건축문화기행 나를 짓다캠페인의 일환으로 건축가 유현준과 함께 대구 건축문화기행 랜선 투어를 진행한다.

 

대구 건축문화기행 나를 짓다캠페인은 다양한 스토리를 가진 대구의 건축자원을 3가지 테마 코스(브릭로드, 대구 르네상스, 천년대구)로 구성해, 지난달 1015일부터 1212일까지 각 코스와 연계된 다양한 이벤트로 진행 중이다.

 

특히, 오는 1113()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대구 건축문화기행 랜선투어는 베스트셀러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의 저자이자 알쓸신잡의 건축전문가로 알려진 유현준 건축가와 함께한다.

 

랜선투어는 대구 건축문화기행의 대표코스인 대구 르네상스를 걸으며 시대에 따른 도시공간의 인식과 건축물의 재생에 대해 유현준 건축가의 전문적인 해설으로 현장 참가자뿐만 아니라, 네이버TV 여행플러스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구 르네상스는 가치 있는 건물을 업사이클(Upcycle)하다라는 주제로 공공의 정책과 기업(민간)투자가 만들어낸 대구의 새로운 관광명소를 만날 수 있는 투어 코스이며, 대구 최초의 일반은행 건물을 새롭게 활용한 대구 문학관을 시작으로 대구 근대역사관, 대구예술발전소, 수창청춘맨숀, 복합스포츠타운, 빌리웍스, 대구삼성창조캠퍼스로 마무리된다.

이 코스를 걷다 보면 과거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건축에 현재의 문화를 담은 독특한 조합을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랜선 라이브 투어를 통해 우리 지역의 새로운 용도를 찾은 오랜 건물 안에 살아 숨쉬는 문화와 예술의 의미를 되새기고, 다양한 스토리를 담고 있는 대구 건축문화기행 캠페인이 확산돼 많은 관광객들이 함께 즐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도, 해외 SNS관광홍보단 통해 지역 알리기 분주 (2021-11-10 01:08:46)
밀양시 교동 직원 밀양 명소길 걷기 (2021-11-09 05:20:4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