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10월25일 18시49분 ]
 


경상북도는 25일 청년마을 운영진들이 영덕 영해면에 소재한 뚜벅이 마을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청년마을* 간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운영상 애로사항 및 발전방안을 논의 하는 네트워크 행사를 실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경 달빛탐사대, 상주 이인삼각, 영덕 뚜벅이마을

 

청년마을은 지난해 행정안전부 주관청년마을 만들기공모 사업에 문경 달빛탐사대를 시작으로, 올해 상주 이인삼각, 영덕 뚜벅이마을이 선정됐다.

 

지역에 살아보고 싶은 외지청년들의 신청을 받아, 창업창직 프로그램 및 지역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해 지역정착을 유도하고 있다.

 

청년마을 대표*들은 경쟁과 속도에 지친 요즘 청년들에게 지역에서의 삶은 상당히 매력 있는 컨텐츠라며, “8, 10주 살아보기를 통해 많은 청년들이 지역과 지역민에게 큰 호감을 가지게 됐다라고 말했다.

* 달빛탐사대 주재훈, 이인삼각 조우리, 뚜벅이마을 설동원

 

박시균 경북도 청년정책관은지역에 정착하는 청년이 많아지는 것은 물론, 우리 지역에 호감을 가진 청년이 늘고 있다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 청년이 주도 하는 청년마을이 많이 조성되고, 운영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경북도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시, 칠성항해 박하늘 대표 요트사업 창업성공 스토리 공유 (2021-10-25 19:00:08)
10월 25일 독도의 날, 아름다운 우리 독도 다함께 지키자 (2021-10-25 18:47:1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