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10월17일 22시26분 ]
 


대구시와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지역 뮤지컬 인재 발굴 및 뮤지컬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운영하는 DIMF 뮤지컬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의 첫 번째 성과발표회로 뮤지컬 배우과정 교육생 21명이 선보이는 워크숍 공연을 오는 1022() 오후 6시 꿈꾸는씨어터(남구 현충로)에서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2015년 지역 최초로 시작한 ‘DIMF 뮤지컬 아카데미는 뮤지컬 분야로 본격적인 활동을 희망하는 사람과 이미 프로무대에 데뷔했으나 체계적인 재교육을 받기를 원하는 지망생들을 대상으로 전액 무료의 뮤지컬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8개월간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된 제7DIMF 뮤지컬 아카데미는 현재 뮤지컬 배우과정 21(A10, B11), 창작자과정 19(입문 12, 전문 7)이 교육에 참여 중이다.

 

뮤지컬 배우과정 교육생은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연기, 보컬, 안무 각 분야별 기본기 강화 훈련을 거쳐 오는 22일에 있을 워크숍 공연준비가 한창이며, 창작자과정 교육생은 작품의 소재 연구 및 습작, 협업 실습을 통해 12월에 있을 리딩공연준비에 매진하고 있다.

 

아카데미의 뮤지컬 배우과정 워크숍 공연은 지난 6개월간 발성과 화술 등 뮤지컬의 기초를 다지고 작품을 통해 보다 강화된 트레이닝을 거쳐 온 교육생들의 중간 점검 및 실전 무대 경험을 위한 자리로 창작뮤지컬 빨래'맘마미아', '라라랜드' 등 유명 뮤지컬 및 뮤지컬 영화의 넘버를 엮은 뮤지컬 드라마 콘서트를 총 100분간 화려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김재성 연출, 채임경 음악감독, 김도후 안무 감독이 이끄는 뮤지컬 배우과정 A(10)은 뮤지컬 빨래50분 내외로 축약 및 편집한 무대를 준비했다. 창작자과정 작가 부문 강사이기도 한 추민주 작가의 작품인 뮤지컬 빨래는 각자의 사연을 가진 이들이 서로의 아픔을 보듬어주며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아 초연 이후 10년이 넘도록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한국을 대표하는 창작뮤지컬로 평가받고 있다.

 

조광화 연출, 구소영 음악감독, 정도영 안무 감독이 이끄는 뮤지컬 배우과정 B(11)뮤지컬 드라마 콘서트를 선보인다.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뮤지컬 및 뮤지컬 영화인 맘마미아’, ‘인더하이츠’, ‘라라랜드’, ‘위대한 쇼맨등의 하이라이트 장면을 교육생들 각자의 이야기로 재해석했다. 뮤지컬배우가 되기 위한 그들의 성장 스토리를 담은 이야기로 재구성한 드라마를 콘서트 형식으로 꾸며 색다른 감동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워크숍 공연은 코로나19로 인해 교육생들의 안전한 공연 및 교육을 위하여 무관중 공연으로 진행되며, 공연 전 과정을 녹화하여 추후 ‘DIMF 공식 유튜브(YouTube)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DIMF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미술관, 프랑스 매그 재단 소장품 한자리‘모던 라이프’ (2021-10-18 20:32:50)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10주년 기념작, 제막식에서 최초 공개 (2021-10-14 02:35:5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