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9월26일 22시31분 ]
 대구시는 대구시간호사회(회장 최석진)와 건강한 달구벌둥이 육성을 위해 우리아이 도담도담 우리가족 도란도란이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101()부터 비대면 행사를 진행한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임산부 및 영유아 가정에서 임신과 출산, 육아 관련 궁금한 점을 집에서 화상으로 직접 전문가에게 물어보고 답변받는 멘토링 프로그램과, 코로나19로 바뀐 일상 속 가족의 모습 및 우리아이 수유하는 모습을 담은 모아애착 챌린지, 홍보 게시물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공유하고 참여 인증하는 소문내기 이벤트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기존 모유수유 실천 가족을 대상으로 실시하던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임산부와 비 모유수유 가정으로 사업 대상 및 내용을 확대해 다양한 육아 가정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미개최했으나 올해는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마련해 많은 호응과 참여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신청은 101일부터 대구시간호사회 홈페이지(www.daegunurse.or.kr)를 통해 가능하며 대구시 거주 임산부 및 수유부, ·유아가정(생후 36개월 이하)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예비엄마와 초보엄마로 나누어 각각 줌(ZOOM)으로 진행되는 멘토링 프로그램은 간호사회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신청을 받는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비록 온라인이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전문가에게 평소 궁금했던 점이나 모르고 있었던 정보를 충분히 제공받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건강한 임신·출산을 지원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대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많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도 농어촌진흥기금, 스마트팜ㆍ청년농 지원 확대 (2021-09-26 22:46:02)
대구시, CES 참가지원으로 지역기업 지원 나서 (2021-09-26 22:28:3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