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환경공단(이사장 정상용)은 대구의 아름다운 환경을 널리 알리고 공단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제16회 D-ECO 환경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구환경공단이 주최하는 제16회 D-ECO 환경사진 공모전은 일반 사진 및 스마트폰 사진 2개 분야로 나눠 모집한다. 주제는 ▲대구의 푸른 환경 ▲대구환경공단과 관련된 시설을 배경으로 하는 사진 등 총 4개 주제이며,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작품은 7월 26일부터 10월 22일의 공모기간 동안 이메일로 접수를 받으며 공모전에 접수된 작품은 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11월 중에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내역은 분야별로 대상·우수상·장려상·입선 총 45점(일반 사진 17점, 스마트폰 사진 28점)이며, 수상자에게는 공단 이사장상과 총 590만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수상작은 공단 내 작품 전시를 통해 공단을 방문하는 내방객 및 견학자들이 환경의 아름다움을 되새길 수 있도록 활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환경공단 홈페이지(www.dgeic.or.kr) 소통·참여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상용 대구환경공단 이사장은 “사진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대구의 아름다운 환경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