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3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7월22일 04시04분 ]
 


영천향교(전교 조영철)는 지난 20일 영천향교 명륜당에서 수강생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꽃차 소믈리에 자격증 과정을 개설했다.

 

해당 과정은 문화재청 공모사업으로 경상북도와 영천시가 지원하는 ‘2021년 살아 숨 쉬는 향교문화재 활용사업의 일환인 영천향교에서 선비를 만나다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꽃차에 대한 궁금증과 호기심으로 영천향교 명륜당은 수강생들로 가득 찼으며 수강생들은 정교하게 차려진 찻상을 보고 사진을 찍는 등 생소한 꽃차 소믈리에 과정에 궁금증에 열의를 보였다.

 

이날 개강식에 앞서 조영철 전교의 향교 소개에 대해 처음 향교를 방문한 수강생들이 우리 문화재가 이렇게 도심 속 가까이 있는 줄 몰랐다고 하며 고즈넉하고 조용한 향교에서 꽃차 지도사를 배울 수 있어 어느 강좌와 다르게 색다른 느낌이라며 다들 입을 모았다.

 

꽃차 소믈리에 자격증반은 70% 이상 출석률과 시험을 거쳐 꽃차 소믈리에 3급 자격증이 나오며 취업, 창업, 강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 꽃차 마니아들에게 인기가 높다.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에서 9시까지 국학 학원 3층에서 10월까지 진행되며 지도는 허임숙 대구한의대 교수님이 강의를 맡아 진행된다.

 

조영철 전교는 우리 향교 문화재가 옛 교육기관으로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어 감사하며, 바쁜 일상생활에도 불구하고 저녁시간대에 참석해 준 수강생들이 배움에 대한 열정만큼 모두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 케이티엑스(KTX)역세권, 일터·삶터 갖춘‘자족 신도시’조성 (2021-07-23 00:20:52)
간지럼 탄다는 배롱나무, 꽃 감상은 지금부터 쭈~욱 100일 (2021-07-22 03:57:0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