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7월16일 05시07분 ]
 대구시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디지털 정부 우수시스템 해외진출지원 컨설팅 사업공모과제로 선정된 탄자니아 디지털 재난안전플랫폼 구축 마스터플랜 수립사업의 현지 착수보고회를 715()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지난 2016년 새마을운동 사업을 시작으로 탄자니아와 대외교류협력을 추진해온 대구시는 2018년에는 탄자니아 일레메라시와 전자정부 분야 MOU를 체결했고, 2019년에는 탄자니아 공무원이 대구시에 파견근무를 실시하는 등 꾸준한 관계를 형성해오고 있다.

 

이번 사업은 2018년 대구시의 재난안전관리시스템을 견학한 탄자니아 공무원연수단의 요청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본 사업을 통해 탄자니아에서 매년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자연재난과 급격한 도시화로 인한 각종 사회재난으로부터 탄자니아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탄자니아 정부의 국정아젠다 수립으로 도도마시에 설립예정인 탄자니아 국가재난안전센터의 구축 및 운영에 대한 기본계획 수립이 본 사업의 주요내용이다.

 

체계적이고 현대적인 탄자니아 국가재난안전센터운영을 위한 환경분석과 개선사항 도출을 통해 미래모형 설계와 이행계획을 수립하고 향후 구축 등 후속사업을 진행하는 것이 본사업의 최종 목표이다.

 

탄자니아 국가재난안전센터 운영 플랫폼 구축은 현재 탄자니아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원조사업과 연계를 통해 시너지효과를 상승시키고 ODA등 유·무상 융합사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유성필 대구시 정보화담당관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ICT기업이 대구시의 우수 전자정부시스템을 기반으로 해외시장 진출 확대 등 기업 성장의 마중물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기업의 해외진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1년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 선정 신청 접수 (2021-07-16 05:09:11)
경북대 캠퍼스혁신파크 조성사업 본격 시동 (2021-07-16 05:05:2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