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6월21일 00시34분 ]
울산문화예술회관(관장 김지태)은 오는 76일부터 729일까지 1개월간 실시되는 예술이론 음악·미술감상의 참가자를 오는 621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예술감상, 음악감상, 미술감상 총 3개의 과정으로 구성된 이번 프로그램은 어렵게만 느껴졌던 예술과 음악, 미술의 역사를 작품 감상과 함께 양방향 소통하며 탐험해보는 과정으로 기획했다.

먼저 예술감상은 음악을 보고 그림을 듣다를 주제로 그림에 등장하는 악기의 의미, 음악가의 초상화 등 그림에서 음악으로, 음악에서 그림으로 나타난 작품들을 감상하며 이해해보는 과정이다.

지도강사는 음악평론가인 서울대 서양음악연구소 이장직 총괄연구원으로 객석예술평론상, 서울예술상 등 수상했고 중앙일보 음악전문기자, 서울시립대 겸임교수, 월간객석 객원전문기자를 역임했다.

음악감상은 오케스트라의 모든 것으로 오케스트라를 구성하고 있는 악기들의 역할, 오케스트라 음악의 탄생, 교향곡의 시작과 발전까지 나웅준 클래식해설가와 함께 한다.

나웅준 클래식해설가는 금관앙상블 브라스 마켓리더로 네이버(NAVER) 오디오클립 클래식 사용법을 연재 중이고, 에스비에스(SBS) 김영철의 파워에프엠(FM) ‘무식탈출-클래식코너에 출연 중이다.

마지막으로 미술감상은 기라영 전시예술감독의 강의를 통해 동양회화의 모든 것을 주제로 조선시대의 흐름과 그 시대의 작가들, 공예품, 회화 등 여러 작품들을 알아본다.

기라영 전시예술감독은 아트그라운드 에이치큐(hQ) 대표로 울산미래비전위원회 문화예술분과 위원, 북구예술창작소 총괄 운영 및 경상일보 기라영의 미술 산책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이다.

신청은 회관 누리집을 통해 621일부터 선착순 접수하며, 참가비는 과목별 2만 원이다.

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평소 어렵게만 느껴졌던 예술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나가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 시간을 통해 예술과 한층 가까워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역사·문화 ·교육교류 협약 체결 (2021-06-21 00:42:53)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 토양오염우려지역 실태조사 실시 (2021-06-21 00:33:4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