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5월13일 06시55분 ]
 

경상북도는 12일 도내 원자력전공 학생들에게 맞춤형 지역인재 채용 기회를 확대제공하기 위하여 경주 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2021 원자력활용분야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원자력에너지 분야 주요 공공기관인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전력공사, 한국전력기술, 한국원자력환경공단, 한국원자력연료, 한국남동발전 등 6개 기관이 참여한다.

 

행사의 주요내용으로는 원자력 분야 주요 공공기관의 신규 채용계획과 채용트렌드를 소개하는 취업설명회, 원자력산업 기관과 구직자 간 현장 대면 면접 기회를 제공 및 자소서 첨삭을 받을 수 있는 취업상담회, 그리고 취업컨설팅 및 취업체험존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취업컨설팅 부스에서는 구독자 28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면접왕 이형이 참석해 합격할 수밖에 없는 취업전략!’이라는 주제로 취업성공을 위한 특별 노하우를 전달하였다.

 

이와 함께 취업체험존에서는 즉석 증명사진 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취업타로, AI 모의면접체험 등이 마련되어 박람회를 방문한 청년 구직자들에게 다채로운 경험과 모의 면접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경북도는 이번 박람회에서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참관객의 사전등록과 행사장 출입인원을 500이하로 제한을 두는 등 행사운영에 만전을 기하였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원자력산업이 전 세계적으로 소형화(SMR), 첨단화, 안전화가 되고 있다며, 도내 우수한 청년 구직자들이 이번 일자리박람회를 통해 원자력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길 바란다, “특히 원자력 분야의 공공기관과 중소기업에는 우수 인재채용의 기회를, 청년 구직자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1년 풍잠기원제 개최... 올해 누에농사 풍년기원 (2021-05-13 07:11:41)
경북도, 사람과 로봇이 함께 일하는 新일자리 기반 구축 (2021-05-13 06:49:3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