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4월28일 23시58분 ]
 


대구시와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 이하 가스공사’)는 그린에너지 시대를 앞당길 혁신기업 발굴을 위해 그린에너지 분야 유망기업 20개 사에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과 가스공사 협력사 지정 등 다양한 후속지원을 포함하는 내용의 그린뉴딜 창업기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국내 수소연료 기간산업을 책임지는 가스공사가 총괄하고,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재일, 이하 대구센터’)등 다양한 기관이 참여한다.

 

우선 가스공사는 협력사 지정을 통해 창업기업의 효과적인 판로개척을 지원하며, 에너지 분야 전문가를 활용해 기업들의 기술고도화에도 관심을 갖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신용보증기금은 해당 기업들을 대상으로 특화 컨설팅을 지원하는 한편, 보증비율과 보증료율의 우대 혜택 등 신용보증기금의 창업 프로그램을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을 대표하는 창업전문기관인 대구센터는 그린뉴딜 창업기업 20개 사를 선정해 사업화를 밀착 지원하고, 맞춤형 에너지 창업 교육 프로그램과 대구센터 투자 프로그램 연계 등을 담당한다.

 

이에 더해 대구시는 지난 1월 체결된 대구형 그린뉴딜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구축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대구시와 대성그룹이 공동출자한 대구형 그린뉴딜 펀드를 통해 투자유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사업은 이전 공공기관 연계협업과제로 선정돼 국토교통부 예산 10억원을 재원으로 추진한다.

 

김태운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다양한 기관들의 연계 협력을 바탕으로 에너지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그린뉴딜 스타트업 육성 추진체계가 마련됐다, “그린뉴딜 스타트업들의 발굴과 육성을 통해 대구가 대한민국의 녹색 성장을 선도하는 데 앞장설 수 있도록 배전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본 사업의 기업 모집기간은 428()부터 514()까지이며 지원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대구센터 공식 홈페이지와 DASH(대구창업허브)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 가스공사와 손잡고 그린뉴딜 이끌 새 동력 발굴 (2021-04-28 23:58:15)
제18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개막, 탄소중립대응 방향 제시 (2021-04-28 23:56:0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