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4월03일 06시54분 ]
 


해마다 봄이 되면 영천시 임고면에서 자양면으로 이어지는 영천댐 둘레는 연분홍빛 벚꽃들의 향연으로 눈이 부시다.

 

영천시민들의 봄나들이 장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 길은 임고면과 자양면을 거쳐 화북면까지 32.9km 이르는 벚꽃길로 그 길이가 100리에 이른다고 하여 벚꽃100리길로 불린다.

 

지역에서는 이미 유명한 명소지만 타지역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의 우수 관광자원을 제대로 알리기 위해 영천시가 벚꽃100리길이름 알리기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우선, 벚꽃터널로 장관을 이루는 임고면 양수교와 양항교 사이 구간을 벚꽃 예쁜길로 명명하고 표지판을 설치하여 포토존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벚꽃100리길 둘레 8개소에 벚꽃로드 안내판을 설치하여 상춘객들의 봄나들이를 도울 예정이다.

 

, ‘벚꽃 예쁜길과 이어지는 양항교 인근 곰들덤지역에 구전으로만 전해오던 지역 명칭의 유래를 담은 설명판을 설치했고 곰들덤을 상징하는 곰 형상의 포토존을 만들어 새로운 볼거리를 조성하였다.

 

당초 영천시는 벚꽃이 만개할 무렵, 벚꽃100리길 일원에서 시민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야외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비대면 홍보 행사로 전환했다.

 

이에 따라 영천시 공식 유튜브와 블로그 등을 통해 벚꽃길 일원에 조성한 포토존 등 사진명소를 홍보하고 벚꽃100리길 제대로 즐기기인생사진 찍기꿀팁 등을 제공해 벚꽃100리길의 매력을 제대로 알릴 계획이다.

 

최기문 시장은 우리지역의 벚꽃100리길은 타지역의 유명 벚꽃 명소와 견줘도 뒤지지 않을 만큼 아름다운 곳이다.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몸과 마음이 벚꽃이 선물하는 봄 향기로 조금이나마 치유되기를 희망한다라며 상춘객이 몰리는 봄철 여행 성수기를 맞아 코로나 방역수칙 준수에 대한 당부도 잊지 않았다.

 

한편, 벚꽃100리길은 4월 초순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되며 벚꽃길 감상 후 임고서원 일원에 조성된 카페거리에서 즐기는 향기로운 차 한 잔은 또 따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꽃 본 듯이 설레는 봄! 봄에는 여기 밀양! (2021-04-04 02:39:31)
영천시,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단 힘찬 출발 (2021-04-03 06:33:3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