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지난 3월 23일(화) 오전 시청 별관 대회의실에서 대구지역 일자리 고용전문가 및 일자리 정보망 구축 관련해 외부전문가들과 함께 대구시 일자리 정보망 개편을 위한 1차 외부전문가 회의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대구지역을 대표하는 일자리 고용 정보망이 구축이 지역사회에서 필요성이 많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대구시는 대구지역의 산재된 일자리 정보를 한자리에 취합하고 지역의 일자리 고용 유관기관의 역할을 공유하며 대시민 일자리 정보 지원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대구시는 지역의 일자리 분야별 핵심정보를 시민의 눈높이에 맞추어 볼 수 있수록 시스템을 갖출 계획이다. 대구시는 이번 회의에서 일자리 정보망 개편방향을 공유하고 세부 개편방안을 소개했다. 아울러 유관기관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하고 정보망 구축의 큰 방향과 흐름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서 최근 일자리 이슈와 정보망 구축에 필요한 협업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소통하는 창구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시 일자리 정보망은 홈페이지, 일자리 키오스크 및 SNS와 통합 연계해 시민들에게 실시간 채용정보와 일자리 정보 등을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초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