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는 3월 26일(금)부터 28일(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2021 대한민국꿀잠페스타에서 지역 침장 및 섬유소재 기업 35개 사와 함께 제품과 기술을 홍보하고 미래 침장 트렌드까지 공유할 트렌드&홍보관은 ‘제품’, ‘소재’, ‘포토존’, ‘라이브커머스’, ‘휴게공간’ 등 4개의 ZONE으로 운영되며, 시즌21/22 침장 트렌드를 기반으로 홈침장, 디자인, 수예, 커튼 등 섬유제품과 침장관련 기술들이 소개된다.
대표적인 출품제품으로는, TV방송 및 온라인 시장의 강점을 가진 퀸센스가 국제유기섬유인증기관인 OCS(Organic Content Standard)로부터 인증 받은 ‘오가닉 퓨어코튼 베딩세트’를 출품하며, 원스톱 생산시스템으로 품질경쟁력을 확보한 ㈜로얄홈은 효성2M사 원단을 적용해 터치감을 높인 초마이크로 워싱제품으로, ‘DAEGU MADE’ 인증을 획득한 이불브랜드 ‘블랑뷰’를 출품한다.
원사에서부터 원단, 염색, 봉제에 이르기까지 균형 잡힌 기능성 섬유 생산 공정이 잘 형성돼 있는 대구·경북지역은 ‘기능성 섬유’와 ‘침구’ 시장을 활성화해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이러한 전략에서 핵심적 임무를 수행하는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는 지역 침장브랜드의 프리미엄화, 생산기반 강화 및 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자리를 마련한다.
지역 침장브랜드 역량 강화와 섬유산업·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의열)가 기업 홍보·마케팅 지원을 위해 ‘2021 대한민국꿀잠페스타’에서 ‘대구침장 트렌드&홍보관’을 운영한다. 트렌드&홍보관은 생활용 섬유제품(침장 및 홈스타일링 제품)과 섬유 신소재 및 신기술을 한 자리에서 프로모션 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많은 수면산업 관계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30년 경험의 석영침장은 모달과 깅엄체크 패턴의 차렵이불세트 출품하며, 대구1988(한빛침장이 만든 로컬브랜드)과 금돼지식당이 콜라보레이션으로 출시한 한정판 침구 ‘금돼지1988’을 출품한다. 이와 함께 ㈜따뜻한세상 브랜드 ‘ZaDa’는 이불 커버에 이불솜을 결합시킨 호텔 베딩 스타일의 프리미엄 올인원 일체형 이불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글로벌 강소기업 200에 선정된 ㈜자인은 조직감과 다양한 질감의 유럽패턴 린넨 원단과 마이크로 고밀도 폴리에스테르 소재를 선보일 예정이며, 침구류 원단 전문업체 ㈜아루마루는 다가오는 여름을 겨냥해 접촉 냉감(직물을 만지는 순간 차갑게 느껴지는 특성) 제직 가공 후 특수 나염한 소재를 선보인다.
한편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는 특별관 관람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2021년 시즌 트렌드를 ‘정원에서’, ‘솔리드칼라로’, ‘선에서 만나서’, ‘흩어진 꽃들 속에서’ 등 4개 테마*로 구성하고, 참관객들과 침장 트렌드를 공유할 예정이다.
* 관련 이미지 참고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와 엑스코가 공동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꿀잠 페스타(Sleep Festa 2021)’는 대구·경북지역 첫 수면산업 전시회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수면산업의 발전을 선도하고 내수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숙면유도 침구류에서부터, 숙면기능 IT제품, 수면보조의료기기 및 서비스, 숙면유도 및 수면개선 생활용품 등 다양한 슬립테크(Sleep Tech) 제품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대구침장 트렌드&홍보관’을 비롯해 ‘대구경북침구류 특별관’, ‘수면과학 체험관’, ‘스마트 리빙제품 체험관’ 등 전시·판매행사와 체험행사와 ‘스탬프투어 이벤트’ 등이 운영된다.
홍의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수면은 우리가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수면 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침구, 가구, 의료 등 다양한 산업과 맞물려 있는 수면산업의 활성화와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기 위해 ‘대한민국꿀잠페스타’ 개최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