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3월17일 05시09분 ]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오는 17일 접수를 시작으로 2021년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한다. 2019년부터 3회째 시행되고 있는 이 사업은 관내 주요관광지 및 관광지 인근 음식업소와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하여 시설 환경 개선을 통해 관광객 편의 제공에 목적을 두고 있다.

 

주요 사업 내용을 보면 먼저 음식업소의 경우 기존에 앉아서 식사하기 불편했던 좌식시설을 테이블, 의자가 설치된 입식시설로, 홀에서 주방 내부를 볼 수 없었던 폐쇄형 주방을 개방형 주방으로 개선하고 그 외 화장실 시설 공사, 간판 및 메뉴판 교체가 있다. 간판의 경우 지정모델 중에서 선택하여 진행해야 하며, 메뉴판은 반드시 교체해야 한다.

 

유의해야 할 사항은 입실시설, 주방, 화장실 공사 중 한 가지는 반드시 개선해야 하며, 전자제품 종류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숙박업소의 경우 실내 안내판, 홍보물 거치대, 침구류, 벽지, 조명에 한정돼 지원된다.

 

지원 금액은 음식업소는 개소 당 최대 3천만원, 숙박업소는 최대 1천만원이며 총 사업비 기준 30%이상 자부담을 조건으로 한다.

접수기간은 17일부터 31일까지로 사업 지원을 희망하는 업소는 공사업체의 견적서를 토대로 지원신청서 등을 작성하여 관광진흥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등기)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해당 사업은 시기와 상관없이 문의 전화가 꾸준히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라며 특히 좌식시설을 입식시설로 개선한 음식점의 경우 손님들의 시설 이용 만족도가 매우 높다라고 전했다.

 

또한 그간 홍보로 올해는 지원업소가 더욱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최종 선정 결과는 경상북도 문화관광공사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5월 중 선정 업소에 개별 통지되며 사업은 6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밀양시 하남명품십리길 노을이 머무는‘나 홀로 나무’ (2021-03-23 02:53:47)
대구관광기념품․디자인 공모전 입상작 선정 및 전시 (2021-03-17 04:38:3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