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4월21일wed
 
티커뉴스
현재 회원님의 레벨은 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 해당 뉴스가 없습니다.
OFF
뉴스홈 > 스포츠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3월13일 01시00분 ]
 


대구국제사격장은 선수 상호 간 존중하고, 폭력과 차별 없는 스포츠 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11() ‘스포츠 인권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스포츠 인권 선언식은 최근 스포츠, 연예계 등에서 발생한 ()폭력 사건, 불합리한 관행 등 사회적 문제들을 근절하고, 잘못된 관행을 반면교사 삼아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고 건전한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실시됐다.

 

행사에 참여한 대구시설공단 클레이사격팀, 사격장 안전요원, 직원들은 스포츠 인권 선언문 낭독을 통해 올바른 스포츠 문화를 확립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한국양성평등 교육진흥원의 전문 강사를 초빙한 ()폭력 예방 통합 교육을 실시해 건전한 스포츠 문화 조성과 인식 개선에 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대구시설공단 사격팀은 자체적으로 사격선수단 인원보호를 위해 선제적 제도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 사격팀 운영내규를 개정해 각종 폭력에 대한 처벌규정을 강화하고, 인권관련 교육 이수 여부가 선수평가에 포함됐다.

 

이밖에도 선수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숙소는 희망자에 한해 11실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속적 ()폭력 예방 및 스포츠인권교육, 선수와 운영진의 쌍방향 소통 간담회가 정기적으로 실시된다.

 

대구시설공단 김호경 이사장은 건강한 스포츠 문화 확산을 위해 대구국제사격장과 사격팀이 전 방위적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천시 종합스포츠센터 수영장, 시설개선으로 새 단장 (2021-03-13 01:45:09)
세계최초 언택트 마라톤 대회! 자유로운 공간에서 소중한 추억을 그리세요! (2021-03-12 02:54:1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