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3월13일 00시29분 ]
 


친대구 중국 인사 중심으로 창립한 중국 대구발전협의회(회장 지앙 지에/江杰)310일 오후 6시 대구시 상하이사무소, 한국섬유마케팅센터(KTC) 상하이지사를 방문한 후 2021년 신춘 교례회를 상하이세무상성에서 개최했다.

 

2021년 신춘 교례회(단배회)는 중국대구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대구시 상하이사무소, 중국 화동 대구경북기업인협의회와 대구경북유학 귀국 중국 화동지역 동창회의 후원으로 코로나19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상호 격려와 공동 상생 협력을 다지기 위해 열렸다.

 

이번 교례회는 중국 대구발전협의회 회원들이 대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질적인 협력 파트너십 관계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먼저 상하이에 진출해 있는 대구시 상하이사무소와 한국섬유마케팅센터 상하이지사를 방문했다.

 

중국대구발전협의회 회원들은 곽갑열 대구시 상하이사무소 소장으로부터 대구시의 5대 미래 신산업, 투자유치 환경, 관광(의료관광), 전시회, 문화축제 등에 대한 현황을 청취하고 코로나19가 사라지면 가능한 빠른 시간 내 대구시를 방문해 대구시의 각 분야와의 교류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어서 지역 섬유의 중국 마케팅의 거점 역할을 해오고 있는 한국섬유마케팅센터(KTC) 상하이지사를 방문해 천 이엔(陳燕) 대표로부터 대구 섬유의 우수성, KTC 상하이지사의 중국 마케팅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회원들은 전시장에 진열된 70여 개 지역의 섬유 기업이 생산한 2만여 점의 샘플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중국 복장 기업이 대구 섬유를 많이 구매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후 대구시 상하이사무소가 입주해 있는 상하이세무상성(상하이마트) 글로벌공유플랫폼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이번 달 18일부터 운영에 들어가는 세관, 검역, 보험 등 원스톱 수출입 운영 시스템을 견학하고 이곳에 영업 중인 글로벌 입점 업체도 둘러봤다.

 

이번 신춘 교례회를 주최한 중국대구발전협의회 지앙 지에(江杰)회장겸 상하이 성화성그룹 동사장은 작년 2월 코로나19가 대구에 집단 발생했을 때 위기를 극복하는 대구시민과 대구시의 위대한 시민 정신을 느낄 수 있었으며, 앞으로 중국대구발전협의회는 현지 진출한 대구기업과 공생 협력을 더욱 다지고 대구와 중국 간의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는 데 든든한 가교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잘’자는 방법을 아는 기업과 기술이 모인 ‘대구’ (2021-03-13 00:30:48)
대구국가산업단지 물산업클러스터 기업집적단지 분양 (2021-03-13 00:27:0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