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주관한 ‘2021 글로벌 디지털 패션 비즈 위크 Vol.1(2021 GLOBAL DIGITAL FASHION BIZ WEEK Vol.1)’가 대구 지역 패션 업체의 국내외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하며 막을 내렸다.
2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4일간 대구 한국패션산업연구원 내 ‘얼라이브 스튜디오 D’에서 진행되었으며 글로벌 화상상담과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 진행을 통해 전문화된 온라인 행사를 구성해 대구 지역 패션 업체의 매출 증대에 역점을 두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2월에 개최된 행사보다 확대된 규모로 13개국 20개사의 바이어와 글로벌 수출 화상 상담이 3일간 이루어졌으며 164만불의 상담과 73만불의 계약 체결 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네이버 쇼핑라이브’ 대구패션페어 채널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 기획전을 2회 진행해 실시간 시청자수 25,000여 명을 기록하며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으로 대구 지역 패션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박재범 원장직무대행)은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원활한 대응을 위해 전문화된 온라인 마케팅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패션업계의 온라인 비즈니스 시장 진출 및 B2B2C 시장을 모두 공략할 수 있는 지원책을 적극 마련하여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