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2월25일 04시44분 ]
 대구시는 225() 오후 2시 시청 본관 2층 상황실에서 세이브더칠드런, 대구광역시 어린이집연합회와 함께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사업은 아동을 돌보는 기관 및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아동위험 발생을 최소화하고 위험 발생 시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으로, 아동안전 보호정책의 정착과 운영, 제도화 등에 힘을 모아 나갈 계획이다.

 

올해는 대구시 어린이집과(1,200개소) 지역아동센터(200개소)를 대상으로 아동학대의 구체적 인지능력 향상과 긍정적 훈육방법에 대한 교육과 토론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며 사업평가 후 확대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이날 진행된 협약식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채홍호 대구시 행정부시장, 박유선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부장, 윤준수 대구광역시 어린이집연합회장 등 기관별 최소 인원만 참석해 진행한다.

 

협약은 아동에게 안전한 기관 만들기사업 참여 주체별 적극적인 역할 이행과 아동이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에 상호 협력한다는 것이 주요 골자다.

 

대구시 : 기관간 협력 및 아동안전보호 정책 제도화 추진,

세이브더칠드런 : 사업 운영, 모니터링,

어린이집연합회 : 사업 참여, 아동안전 보호 정착화

 

채홍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대구시는 아동권리보장 및 아동친화정책에 역점을 두고 아동친화도시를 추진하고 있다, “오늘 이 협약을 통해 대구가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로 한걸음 더 다가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중교통비 최대 30% 절감하는 광역알뜰교통카드 신청하세요! (2021-02-25 04:46:33)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 한 눈에 확인 (2021-02-25 04:41:1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