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12월23일 02시46분 ]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는 2020년도 농업기술대상 개인상(지방) 부문에서 권민경 농업연구사가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농업기술대상 개인상은 농업연구 공무원을 대상으로 품종육성 및 기술개발을 통해서 농업과학기술 및 농업·농촌·농가에 기여도가 탁월한 성과가 있는 연구직 공무원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상이다.

 

권민경 농업연구사는 최근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포도 샤인머스켓 대체 품종으로 골드스위트루비스위트를 육성하여 품종보호출원(20. 1. 30.)을 하였고, 금년에는 무핵포도 코코씨들리스’, 과피가 적색인 로즈클라렛’, 사과맛이 나는 나애플’, 재배시 알솎기 노동력을 절감할 수 있는 해피그린품종을 육성했다.

 

또한, 포도샤인머스켓품종의 안정생산을 위한 무핵재배 생장조절제처리 기술개발, 상품성 향상을 위한 나노 멤브레인 과일봉지 개발 등 맞춤형 재배기술을 총 정리한 포도 샤인머스켓 고품질 재배기술 길잡이책자를 발간하여 농가에 보급하는 등의 연구성과를 인정받아 농업연구 우수상을 수상했다.

 

권민경 농업연구사는 앞으로 개발한 포도 신품종을 농가에 안정적으로 보급하기 위해 품종에 맞는 고품질 재배 매뉴얼을 제작·보급할 예정이며 샤인머스켓 품종을 대체하고 세계 최고의 국산 신품종을 만들어 포도 수출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최기연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포도 신품종 개발 및 샤인머스켓 품종의 안정적인 생산기술 개발 보급으로 농가소득 증대뿐 만 아니라 국내 포도산업이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어려운 시기에 최선을 다해주신 권민경 농업연구사를 비롯한 동료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격려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주초 서지우, 전국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대상 (2020-12-23 02:48:32)
‘잡았어! 감농사’책자, 떫은감 연구기술 한권에 담아! (2020-12-23 02:45:3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