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12월11일 01시46분 ]
 대구시는 서울·인천 등 홀덤펍 코로나19 집단감염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유사 감염 사례를 사전에 차단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중점관리시설의 변칙영업 및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집중점검에 나선다.

 

홀덤펍은 이용자들이 밀집해 장시간 머무르는 영업형태로 집단감염의 우려가 있다. 최근 서울시 역학조사 결과 홀덤펍 일부 업소에서 핵심방역수칙을 준수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나 선제적이고 지속적인 점검으로 지역 내 코로나19 전파를 사전에 차단할 필요가 있다.

 

이에 대구시는 구군과 함께 자체 점검반 9개 조를 편성, 12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 관내 홀덤펍 31곳에 대한 핵심 방역수칙 및 사행행위 등 영업자 준수사항 준수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한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출입자 명부 관리 테이블간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여부 등 핵심방역수칙에 대한 점검과 경품·보상 제공 등 사행행위 불법 영업 여부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이후 클럽형태 유흥주점의 집합금지로 클럽 주변 일반음식점이 손님이 춤을 추게 하는 클럽 형태의 불법 변칙영업이 우려됨에 따라 중점관리시설 밀집지역에 대한 집중점검도 병행해 실시한다.

 

대구시는 지난 10월 핼러윈데이 클럽 자진 휴업 기간 특별 합동점검을 실시해 방역수칙 위반업소 6곳과 손님이 춤을 추는 것을 허용하며 영업한 일반음식점 4곳을 적발했다. 이번 점검에서도 불법 변칙영업 위반 의심 업소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실시해 위반 업소는 영업정지 등 강력 조치할 예정이다.

 

김재동 대구시 시민건강국장은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코로나19의 대유행이 지역까지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대구는 시민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잘 이겨내고 있다면서, “지금은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 차단을 위한 아주 중요한 시기다. 시민 여러분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게 다중이용시설의 방역수칙 준수 여부에 대한 철저한 점검을 통해 코로나19 지역전파를 차단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공동주택 투명 페트병 별도 수거함에 분리배출 (2020-12-11 01:47:44)
K-방역부터 안티에이징까지, 세계인의 눈이 다시 대구로! (2020-12-11 01:40:3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